FRUIT WINE 술
김채정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일주, 음료처럼 보약처럼 마시는 웰빙 술!!!!

주제가 그러하기에 다양한 과일들이 술로 만들어진다.

보통 생각하고 담그던 과일들만 있는 것이 아닌 이것도 술로 만들어 하는 재료들도 보인다.

그저 과일로 먹는거 외에는 거의 다른 용도로 생각하지 않던 배, 수박도 보이고 과일 내용물은 빼고 껍질만 이용하는 것도 있다.

그리고 순수하게 과일만 쓰는 것이 아닌 향신료를 첨가하는 것들도 있다.

뒤에는 특별한 술... 오렌지첼로, 아마레토, 깔루아, 블러디메리 등 이거 좀 독특한데 하는 술들을 만들기도 배울수 있다.

일반적인 재료들과 만드는 법을 보고 기존에 담그어 오던 방법들과 다를게 없네 하고 보다보면 어느새 조금은 다른 방법, 다른 재료들이 첨가되는 술 담그기를 만날수 있다.

맨 뒤에는 여러가지 시럽만들기, 병에 모양 내기, 여러 소금 만들기 등도 있고 식용꽃을 얼린 특별한 얼음 만들기도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사진들이 큼직하고 선명해서 하나씩 바로 만들어 보고 싶게 하는 의욕을 일으킨다.

색감도 선명하고 이쁜데다 상세하게 한컷씩 자리한 사진들을 보면 이건 술을 만드는 법을 일러주는 책이 아니라 술 관련 사진집에 설명이 조금 있다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술을 담은 병들도 다양하고 장식된 모양도 멋지고 한컷 한컷 만드는 법을 설명해주는 사진들도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편집해 놓았다.

일부 술들은 이미 내가 만들어 봤던 것들이었고 허브나 기타 재료들이 들어가는 방법들은 색달라서 호기심을 일으킨다.

어떤 맛일지 살짝 예상도 해 보지만 어쨌든 만들어서 맛을 봐야 정확하게 알수 있을터.

체리 아마레토 팝시클이란 것이 나오는데 이건 딱 보면 체리아이스바다.

그러나 이 책이 술을 다루고 있듯이 내용물에는 알콜이 들어있다.

아이들이 잘못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레시피^^

술 담그는 법이 주된 내용이지만 중간 중간에 술을 좀더 맛있게 마시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뒤에는 술병을 멋지게 포장하는 법도 몇가지 알려주고 있다.

수제로 만든 술을 가지고 칵테일 만드는 법도 일부 소개된다.

앞에는 술에 들어가게 되는 향신료에 대한 설명과 감미료인 설탕, 시럽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용기 선택에 대한 것과 용기 소독하는 법을 설명하고 술 담그면서 사용하게 되는 계량컵 등의 도구들에 대한 이해도 다루어준다.

술을 담그기 위한 과일들은 어떤것이 좋은지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 등 각각의 과일에 대한 설명도 잘 해 놓았다.

이 책에 소개된 술들을 한번에 다 할 수는 없는거구... 뭐 하겠다면 하는거지만^^ ... 제철 과일들이 나올때 하나씩 담궈보면 좋을것 같다.

뒤에 소개된 커피술 깔루아는 솔직히... 내가 담그어 먹고 있는 것이 더 괜찮은듯 싶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