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의 신 -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츠의 힘
장두현 지음 / 책비 / 2015년 8월
평점 :
파워블로거... 블로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이 아닐까 싶다.
아무나 되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쉽게 될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러니 부러워하고 꿈꾸기도 하는 거 아닐까?
티스토리 Best of Best 블로그 '블로거팁닷컴' 을 운영하는 <블로그의 신> 저자 장두현님은 블로그 덕분에 취업하고 라디오 출연하고 인터뷰하고 강의하고 돈도 벌고 .... 무수한 경험을 하게 되었단다.
무언가 하나에 푹 빠지면 인정받고 그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는 정말 하나만 잘해도 성공하던 일들이 많았다.
요즘은 하나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만능인들이 많지만... 운동도 공부도 따로가 아니고 심지어 노는것, 여러 취미까지 두루두루 잘 해내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재주없고 평범한 사람들을 자꾸 우울하게 하는 경우들이 많아졌다.
블로그를 하지만 그냥 내가 쓴 서평이나 공연 후기등을 모아놓자는 취지로 하고 있기에 다양하게 올려놓거나 꾸미는 것등에는 관심이 없다.
그냥 누군가 와서 보라는 것이 아니라 그냥 내 다이어리 같은 공간이라서.
그래도 가끔 누군가 와서 댓글을 남겨놓고 가면 은근 기분이 좋다 ㅎㅎ
아마도 그런 느낌에 이쁘게 꾸미고 다양한 볼 거리들을 올려놓게 되는가 보다.
저자가 이 책에서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같은 공간을 꾸미는 것에 대한 장.단점을 소개하고 글 올리는 법이나 편집에 대한것, 내용들, 키워드, 제목선정 등등 정~말 누군가에게 노출되고 보여주기 위한 핵심들을 잘 알려주고 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그 사람의 성향.
글 쓰는 거 좋아하고 꾸준해야 하고 등등
아는 동생도 어느날 파워블로거가 되었다고 소식이 뜬 적이 있다.
오~
공연을 엄청 보는 동생인데 그 내용들을 정리해서 올려놓다 보니 한 분야를 꾸준히 파고든 결과인 셈이다.
저자는 내가 블로그 등을 잘 꾸미고 싶다면 다른 파워블로그나 잘 꾸며진 블로그들을 찾아가서 그들이 해 놓은 노하우들을 살펴보라고 한다.
그렇지... 아무리 내가 아이디어가 좋다고 해도 한계가 있으니까.
50여 곳의 참고할 만한 블로그들을 소개하고 일일이 특징들도 정리해 놓았다.
그동안 해온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상세하게 정리해 놓은 알찬 구성이다.
그래... 한번 블로그 꾸미기에 제대로 도전해볼까 한다면 블로그의 신이 전하는 노하우들을 참고해서 잘 따라하면 유익하겠다.
그러나 우선적으로 생각할것은 내가 블로그를 꾸준하게 관리하고 남들에게 보여지는 것에 즐거워하며 성향적으로 맞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고 시작해야 한다.
기껏 시작하고는 곧 포기해 버릴수도 있는 작심 3일이 될수도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