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공간 배치 아이디어 123 집도감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 시리즈 1
X-Knowledge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러 저러한 집에 살고 싶다.

방에 이런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도심이지만 집안에서도 자연을 충분히 느끼고 싶다.

나만의 특별한 공간을 만들고 싶다.

등등... 사람들은 저마다 현재는 아니지만 앞으로 머물고 싶고 갖고 싶고 만들고 싶은 공간에 대한 사소하면서 때로는 거대한 꿈을 꾼다고 생각한다.

그런 생각들을 그저 꿈 꾸어보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실현할수 있게 해줄수 있는 공간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여주고 도면으로까지 친절하게 그려주는 책이 바로 '마음이 설레는 집 도감'이다.

11가지 주제를 가지고 그에 맞는 다양한 123곳의 주택들을 소개하고 있다.

 

1. 조망 좋은 방을 갖고 싶다

2. 실외와 실내를 잇고 싶다

3. 자연 가까이 살고 싶다

4. 목재가 어우러진 집에 살고 싶다

5. 공간을 넓게 쓰고 싶다

6. 깔끔하게 수납하고 싶다

7. 주방을 중심에 두고 생활하고 싶다

8. 여러 세대가 함께 살고 싶다

9. 한 집에 오래 살고 싶다

10. 자연친화적으로 살고 싶다

11. 적절한 비용으로 괜찮은 집에 살고 싶다

 

11가지의 주제 제목만으로도 고개가 끄덕여진다.

그래... 이런 집, 공간, 수납, 환경을 갖고 싶다... 살고 싶다... 하는 마음이 저절로 들지 않을까!

그냥 이런집이 있다하고 소개만 하는거면 단순히 보면서 '좋~다~'하고 지나가겠지만 도면으로 그려주니 공간 배치에 대한 감이 확실하게 다가온다.

큰집에 넓은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면 관심도 만족도도 높지 않을 것이다.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배치해서 나누고 꾸민 집들이라 공간들이 갖는 구성이 관심을 높이는 것이다.

공간마다 도면에 해당하는 곳을 실제 사진으로 보여주고 그 공간이 갖는 효율성과 목적, 사용한 소재들을 간단하게나마 잘 정리해 놓았다.

어디에 소재한 곳이고 대지면적,연면적,구조 및 지상 몇층인지 등의 규모까지 친절하게 알려준다.

거기에 덧붙여 그 공간을 건축한 건축사무소 이름과 전화번호까지 적어놓았다.

아쉬움이 있다면 이곳들이 모두 일본에 있는 건축물이란것이고 건축사 사무소들도 마찬가지란것.

책을 낸곳이 일본의 출판사이고 현지의 집들과 건축사들이니 어쩔수 없다.

케이블 방송중에 일본의 다양한 주택들을 탐방하고 소개하는 프로가 있는데... 제목이 기억나지 않는다...

그 방송에서 다루었던 집들이 바로 이런집들이 아닌가 싶다.

작은 공간안에서도 자연을 가까이 하고 공간을 넓게 통으로 원룸처럼 사용하기도 하고 아주 작은 공간이라도 나누어서 각자가 원하는 개별의 공간을 만들기도 한다.

구석의 짜투리 공간도 기발하게 활용하는 모습들을 보이던데 이 책 속에서 그런 집의 다양성을 만날수 있다.

집이란곳이 정사각, 직사각으로 딱 떨어지는 공간만 있을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각지고 틀어진 곳에서도 공간을 활용하고 수납의 형태에 따라 깔끔하게 활용을 극대화하는 공간들을 만들어내는 아이디어들을 만날수 있다.

정말 멀지 않은 시기에 공간을 멋지게 만들어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이 책의 곳곳에서 활용할수 있을것 같다.

조금 아쉬움이 있다면... 책이 좀 작아서 사진들이 작게 표현되어 있다는 점이다.

다행인것은 내가 눈이 나쁘지 않다는 것^^

공간에 대한 생각을 넓혀준 좋은 자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