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어른백서 : 연애편 판타스틱 어른백서 1
이명길 지음 / 작은씨앗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보름정도 기간이 내 생애전체를 통틀어 연애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양한 측면에 대해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했던 시간이었던것 같다^^
사실... 여자이지만 여자들이 남성앞에서 보이는 행동이나 심리적인 표현들에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았다.
역.시.나... 이 책을 읽으면서도 꽤 여러 내용에서 난 오답을 고르고 있었다.
단순하지만 꽤 의미있는 만화페이지 후에 20~30여개의 연애에 대한 다양한 상황설정에 대해 판단하는 4지선다형 객관식 문제가 주어진다.
정답(?)은 바로 주어지지 않고 문제가 끝나는 뒷페이지에 노란색 종이에 답과 설명이 첨부되어 있다.
과연 내가 답을 맞추었나 궁금하긴 하지만 한문제 보고 답보고 하기는 조금 재미없다 생각되어 3~5문제를 푼후에 답을 비교해 갔다.
많은 문제들이 내 생각과 같기도 했지만 틀린 문제들의 많은 부분이 남성의 입장에서의 답이기보다 나와 같은 여성의 편에서 봐야하는 문제들이었다.
같은 여성의 입장인데 참 다르게 느끼네 하면서 고개를 갸웃 거리게 된다 ... 물론 모든 사람들이 획일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 나는 어느부분에 있어서는 대다수의 여성들이 갖는 사고와 조금 다를때가 많은편이라 이번 연애편 문제들에서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미처 생각지 못한 세심하게 생각하게 하는 문제들도 많아서 남성과 여성에 대한 차이, 반응에 대해 새삼 새롭게 느끼고 배우게 되어 유익했다.
그러나 문제들 중에는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전제 사항이 없이 문제가 주어져서 답을 정하기 곤란한것들도 여럿 있었다.
설명을 통해 왜 답으로 제시된 것이 맞는가를 보고나서는 이해도 되고 긍정도 되지만 그저 단순한 문제에서는 그 상황을 알수 없어 정확하게 판단하고 답을 골라낼수 없었다.
실제의 커플들을 통해 다루었던 내용을 가지고 문제와 답을 이끌어낸 경우들도 많았는데 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그 자리에서의 서로에 대한 호감이나 감정에 따른 변수들이 참 많은데 그런 부분들이 고려되지 않은 문제와 답은 솔직히 인정하기 어려웠다.
처음 선본자리에서 남자의 얼굴에 묻은 밥풀을 직접 떼어준다던지 지방에서 올라와 선을 본 남성과 헤어지면서 서울의 여성이 돈을 좀 쓴다는 내용, 팬션에 놀러가서 옆방에 온 여성들에게 배고프다고 하면서 접근한다는 등의 내용은 상황에 대한 보충이나 답문에 대한 좀더 상세한 상황이 있어야 한다.
많은 내용들이 흥미있고 참 다양한 상황설정을 해 놓아서 이런상황에서는??? 하고 답을 골라내면서도 스스로 참 답이 궁금할만한 문제들도 있었다.
하긴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문제들이라니 남.녀의 다양한 분야의 상황에 대해 대처하고 반응하는 내용들이 골고루 다루어져 이런 상황도 있을수 있겠구나 하고 호기심이 발동된다.
뭐... 연애라는 것이 서로 좋은 감정으로 마음 가는 대로 서로에게 배려하면서 좋은 마음 이어가기만 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지만 정말 여러면에서 머리도 잘 쓰고(?) 센스도 있고 살짝 마음도 숨기고, 거짓말도 하면서 상대의 마음을 꿰뚫는 독심술도 가지면서 해야하는구나 싶다^^
정말 연애하기 쉬운게 아니다 싶다.
특히 서로 다른 성이 만나 다르게 반응하고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고 양보하고 때로는 밀고 당기면서 화합해야하는 것이 연애고 이어지는 결혼이겠구나 싶어 결혼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잘 사는 부부들은 참 대단한 사람들이다 싶은 생각이 든다.
남성들의 반응에 대해서는 크게 틀리지 않았고 예상했던 대로 꽤 맞았지만 여성들의 내용에서는 새롭게 느낀 부분들이 많아 ^^ 재미도 있고 여성에 대해 배운부분들이 참 많아서 흥미로웠다.
그러나 꽤 많은 내용들이 지은이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채워지지 않았나 싶어 살짝 공감대가 떨어지는 내용들이 좀 있었다.
하긴... 인생에, 연애에 100% 정답은 없으니까...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연애 이야기가 있기에 세상은 참 다양한 연인들의 알콩달콩한 사랑의 모습들이 있는것 같다... 그래서 참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