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적인 국내여행지 64 - 한스포토가 추천하는 해외보다 더 좋은 우리나라 여행지
이환수(한스포토) 지음 / 책밥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에서 여행이 주는 여유로움이 느껴진다.

이국적인 국내여행지 64 ... 국내여행인데 이국적이라는 제목이 어떤 여행지들을 만나게 될까 기대되고 얼른 만나고 싶다.

목차에서 곧 만나게 될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먼저 맛보기 할 수 있다.

풍경이 아름다운 곳, 분위기 좋은 이국적인 카페로 각각 담았다.

뒷 페이지를 넘기니 테마별로 다시 분류했다.

단풍 여행, 걷기 여행, 꽃 여행, 테마파크 여행 , 건축 여행, 문화재 여행, 자연과 힐링 여행, 산 여행.

이어서 정리된 내용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과 사계절 좋을 곳들을 분류.

그리고 나서 분류가 한가지 더 있다.

이번에는 지역이다.

서울.경기, 부산.경남, 경북, 전남, 전북, 충남, 충북, 강원, 제주.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다는 유행어가 꾸준히 인기있듯이 원하는 방향대로 페이지를 척척 찾아서 펼칠 수 있게 배려해 놓은 편집 방향이 아주 마음에 든다^^

첫 소개지, 옥천 수색식물학습원이다.

처음부터 너무 쎄다.

누가봐서 이게 국내 여행지라고 생각할까?

정말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한데 국내에 있단다... 충북 옥천.

주소와, 운영시간, 휴무, 입장료, 가는 방법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담았다.

반드시 예약해야 입장할 수 있다는 아주 중요한 정보와 예약방법도 잊지 않고 전해준다.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tip과 근처에 가볼만한 곳도 소개한다.

이 책을 보고나서 방문하게 되면 분명 저자가 찍은 그 자리에서 바라보고 사진을 찍고 싶어질것 같다.

남양주 물의정원, 동두천 니지모리스튜디오, 신안 12사도 순례길, 수원 월화원 및 고궁과 다양한 정원들, 공원, 마을들을 소개하는데 당장이라도 찾아가고 싶게 한다.

거제 매미성, 안동 낙강 물길공원, 아산 지중해마을, 가평 이탈리아마을, 천안 빵돌 가마마을, 군산 무녀2구 마을버스 카페, 하동 매암제다원 같이 풍경 좋은 곳, 마음의 쉼을 주는 곳, 분위기와 같이 특색있는 곳에서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들이 소개 되었다.

그.런.데... 참 다르네.

소개된 곳들 중에는 내가 다녀왔던 곳들이 상당히 보이는데 사진속 그 장소들이 너무나 생소하게 보인다.

사진을 너무 잘~ 찍었다.

같은 장소가 이렇게 다르게 보일 수 있다니... 그래서 든 생각은 사진속 그 장소를 가더라도 사진의 느낌을 100% 느낄 수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너무 큰 기대를 하지 말자~ ㅎㅎ

사진보다 내 눈으로 보고 느끼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더 힐링되고 만족할 수 있다.

그 장소에서 내가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느낌과 쉼이 있을테니까.

이렇게 좋은 장소를 알게 되었고 찾아갈 수 있는 방법들을 잘 알려주고 사진찍기 좋은 위치까지 일러주는 책을 알게 되었다는 것에 감사한다.

주변 지인중에 여행 좋아하는 이가 있어 책을 보여주었더니 당장 구입하겠다고 한다.

너무 멀지 않은 근교부터 한곳씩 다녀올 수 있으니 곧 주말을 이용해 일정을 잡아야 겠다.

다녀왔던 그 장소도 저자가 담았던 그 자리에서 느끼고 나만의 포인트도 찾아봐야겠다.

국내지만 이국적인 느낌과 감성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 64곳을 앞 차례에서 분류했듯이 계절별, 테마별로 시기 맞춰서 여행을 계획해 놓아야겠다.

어느날 문득, 오늘 잠시 일상을 벗어나 볼까 하는 생각이 들때 주저없이 선뜻 출발할 수 있는 자료가 되어줄테니 책장 눈에 잘 뜨이는 자리에 놓아두어야겠다.

우선은 아는 그 곳들 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