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원격수업 - 수업에 필요한 활동지와 도구 설명 영상 제공
권세윤 외 지음 / 성안당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까지 진행되고 있다.

2년전까지만 해도 일부 소수의 사람들이 경험하던 일인데... 어느새 우리 일상에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어 버렸다.

상황이 어쩔 수 없다보니 최대한의 효과를 얻기위한 노력은 그만큼 질 높은 발전으로 이어진다.

특히나 IT 강국인 우리나라에서는 대처하는 속도가 정말 어마어마하다.

빠른 현상들 앞에 높은 수준의 교육법을 배울 수 있게 발빠르게 나온 책이 바로 스마트한 원격수업.

부제가 공부가 즐거워지는 웹&앱 33 활용방법이다.

단순하게 생각했던건 스마트폰을 이용해 자료를 찾고 그 자료를 통해 좀더 깊이 있는 지식을 얻고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했다.

그.런.데... 시작부터 예상을 훌쩍 벗어나 버렸다.

주변의 흔히 볼수 있는 화초를 섬세하게 들여다보고 관찰하면서 특징도 알아가고 활용해서 유명한 화가의 화풍을 따라 그림으로 표현하는 방향으로 이어진다.

오~ 신박하네!

그뿐이 아니라 자신과 지인들의 사진을 상상력으로 새롭게 합성해서 학급 달력도 만들고 인물 사진으로 명화같은 그림으로 표현도 하고 캐릭터 디자인도 만들어 보고 영상 편집도 한다.

일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과 이기주의에 대한 생각을 돌아보게 하는 포스터 제작도 교육적으로 정말 괜찮다.

실제 인물의 손이 아닌 스스로 생각한 것을 어렵지 않게 표현해 낼 수 있게 하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내는 과정들이 쉽게 진행된다.

애니메니션이나 게임속 캐릭터 등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그저 보기만 하던 캐릭터를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멋지게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건 즐겁고 멋진 일이다.

다양한 웹&앱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자신의 재능을 발견해 낼 수 있는 방향으로도 이어지게 되니 공부도 즐겁지만 여러 경험을 통한 아이들의 성장이 커지게 된다.

스마트폰만 있다고 이 모든것이 이루어질 수는 없다.

무수한 가능성의 방향으로 원격수업이 이루어지게 하는 것... 바로 앞선 어른들이 개발해 놓은 웹과 앱 덕분^^

그림을 그리고 영상을 만들고 하는 체험들을 스스로 할 수 있게 해주는 창작 활동을 위한 모바일 웹&앱이다.

아이들이 선생님과 하는 방법도 좋지만 요즘처럼 집에서 공부하고 밖에서의 활동이 줄어든 때에 집에서 부모가 자녀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단순한 내용부터 하나씩 함께 알아가고 배워가기에 유익한 즐거운 놀이가 되겠다.

어른들도 너무나 즐겁고 재미있어 할 만한 내용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