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동영상 편집 - 프리미어 프로로 만들어 돈벌기
박영진.김효창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에는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게 되는 영상은 특별한 사람들의 정보가 가득한 내용들이었다.

그.런.데... 요즘은 평범하고 다양한 끼를 가진 사람들, 그저 일상의 소소한 모습들을 쉽게 만나게 된다.

누.구.나 특별하지 않아도 정보가 담기지 않아도 동영상을 만들어서 올리고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많은 다양한 사람들의 일상과 이야기들을 접하게 되었다.

이런 내용이면 나도 올려볼까??? 하는 생각들을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 어떻게 하지? ㅎㅎ

 

단순히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것만이 아닌 동영상 작업으로 돈도 번다!

제대로 알려주고자 나온 책이 '가장 쉬운 동영상 편집' 이다.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프리미어 프로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편집을 해야 하는데 이 책은 영상편집을 위해 필요할 때마다 찾아쓸 수 있게 알려주는 입문 활용서로 편집되었다.

저자는 3년간 진행해온 오프라인 강의 내용을 토대로 수강생들이 궁금해 하던 질문들에 대한 답을 책속에 담았다고 한다.

동영상 편집 내용은 유튜브에 올리기 위한 것 뿐 아니라 회사에서나 요즘 코로나로 인한 영상강의 등 동영상 편집이 필요한 여러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한다.

 

시작은 좋은 영상에 대한 정의와 영상 기초 개념이 되는 해상도, 프레임 레이트에 대한 이해로 담았다.

무엇이든 원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니 기본기를 다지는 것이겠지.

 

정보를 담은 대다수의 책들이 내용중에 필요한 정보를 하단이나 옆에 따로 TIP 으로 알려주듯이 이 책 속에도 눈이 잘 들어오게 따로 알려주는 TiP이 자리한다.

찍어놓은 사진, 영상, 오디오 파일을 불러와서 틀을 만들고 필요한 부분들을 자르고 붙이는 작업과 해상도, 비율 조정에 화면전환 효과 주기 등 보기 좋고 자연스러운 편집을 위한 내용들이 차근차근 이어진다.

예전에 수련회에서 찍은 사진들을 가지고 영상 편집하는 작업을 옆에서 본적이 있는데 정말 많은 시간과 작업과정이 이어져서 엄청 어려운 거구나 싶었는데 모르고 보는 것과 그 과정들의 편집방법을 알고 보는 것은 역시 다르다.

전문가의 영역이구나 싶었던 것을 이제 누구나 책을 통해 도움을 받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다.

 

자료들을 가지고 편집만 하는 것이 아닌 보정작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들도 알려주니 유익하다.

자막을 넣고 영상 속도 조절을 다양하게 하고 음악과 효과음을 삽입하고 음량 크기 조절하는 법 등 이렇게도 해보고 싶고 저렇게도 해보고 싶었을 많은 수강생들의 바램을 해결해준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미처 궁금해하기도 전에 그 과정들을 따라해 볼 수 있게 된다.

누군가의 작업과정을 통해 얻게 된 결과물들을 책을 낸 저자를 통해 한번에 모두 얻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예제 파일이 정보문화사 홈페이지 자료실에도 있고 Q&A 게시판도 있다고 하니 수시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더욱 좋다.

많은 사람들이 올린 영상들을 유튜브에서 보기만 했는데 언젠가 내가 만든 영상도 올리는 그날이 오기를 기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