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디자인하는 스마트폰 사진 - 갤럭시 S20 Ultra 기준
김완모 지음 / 성안당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니 쓰시라고 바꿔드렸던 폴더 효도폰이 저장공간 부족으로 몇달만에 공폰으로 남겨져서 폰 바꿀때 내가 사용했다.

핸드폰으로 전화걸고 받기, 문자사용, 알람 등 아주 단순한 기능만 사용해서 카톡이 되고 인터넷이 된다는 것만으로도 나는 만족했다.

단지... 사진도 단순해서 조금 아쉬웠는데 이번에 드디어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했다.

불편한점은 커서 주머니에 잘 들어가지 않는다는 거지만 일단 사진을 다양하게 찍을 수 있어 좋다.

마침 이 시기에 스마트폰 사진 찍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 내 삶을 디자인하는 스마트론 사진 -

내 폰은 엘지인데 이 책에서는 삼성 갤럭시 S20 및 몇 기종에 대한 기능들을 가지고 내용을 알려준다.

삼성에서 엘지로 결정했는데 ㅎㅎ 그래도 도움은 얻을 수 있을것 같다.

일단 앞에는 역시나 기본을 다루어준다.

설정과 중요 포인트들을 다루어주는데 요즘은 핸드폰 때문에 따로 카메라 들고 다닐 필요 없게끔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었다.

렌지 깨끗이 하기, 잡는법, 터치, 올바른 촬영자세, 파노라마 촬영법, 타이머설정, 이미지 저장과 관리 등등

핸드폰 바꿀때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다음번 기변때는 카메라 기능을 생각해서 골라야겠다.

 

재미난 사진을 찍는 법이 눈길을 끈다.

한 인물의 여러 장면을 찍어서 한 장 속에 넣기, 배경과 인물을 따로 찍기 같은 기능들이 신기하다.

자연스러운 사진을 선호하지만 가끔 이런 재미난 사진을 찍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다.

핸드폰으로 정말 다양한 편집도 가능하다.

수평선, 배경 기울기 맞추기나 원하는 모습 당기기, 여러 보정 뿐 아니라 구도 잡기, 인물사진의 각도 잡는 법, 은하수 촬영법 등 기본과 특별한 사진법을 알려주니 사진실기를 배우는 듯하다.

사진을 찍다보면 빛이 참 중요하다.

특히 역광은 난감한데... 여기서는 역광을 이용한 사진 찍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뒤에는 촬영보조 장비들과 활용법, 동영상 찍는 팁, 인증샷이나 기념 촬영 잘 찍는 법이나 연출법, 느낌있는 사진법, 음식사진, 인물사진 등 상황에 따른 다양한 사진법을 일러준다.

쭉 읽다보니 일반적인 사진법 책인가 하는 착각을 하게 된다.

이게 스마트폰으로 다 되는 거였어? ㅎㅎ

그저 딱 필요해서 찍던 사진이 이제는 여러 상황에 다양하게 남기고 싶은 장면을 찍고 싶을때 언제든 누르게 되겠다.

스마트폰의 기종이 달라서 책속에서 알려주는 연출법들을 다 활용할 수 없겠지만 기본은 활용하고 적용해 볼 수 있겠다.

한동안은 열심히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찍느라 바쁠것 같다^^

알려주는 방법대로 잘 찍으면 정말 누구나 사진 작가처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겠다.

책으로 지도받는 사진 실기... 내 삶을 디자인하는 스마트폰 사진 한권을 통해 내 삶의 여러 모습들을 멋지게 남길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