좐느의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 -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운영을 위한 필수 디자인 콘텐츠!
좐느(이하나) 지음 / 제이펍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필름 사진을 찍으면 그냥 사진관에서 출력하는게 다였다.

이후에 디지털 카메라가 생기고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출력이 줄어들고 그저 저장한것을 보거나 컴퓨터에 저장해 두고 보게 됐다.

이제는 핸드폰에서 간단한 보정도 되고 사진 어플이 다양해서 저절로 편집도 된다.

그.러.나... 한계가 있다.

좐느라는 필명으로 SNS 마케팅을 위한 포토샵 디자인을 통해 더 쉽게, 더 재미있게, 더 빠르게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디자인을 잘 할 수 있게 알려주고 있다.

이런 책들은 여러권 나와 있다.

이 책이 다른 건 뭘까?

포토샵보다 먼저 디자인에 대한 기본기를 먼저 알라는 것이다.

디자인 기본기를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지기.


다른 책들에서도 색상에 대해서 다루어주지만 여기서는 색이 갖는 느낌, 어떻게 색을 쓰면 좋을지에 대해서도 일러준다.

디자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도 알려주고 디자인이 쉬워지는 이미지 소스 및 화면 레이아웃 계획 시 고려할 점 등등 삽입된 이미지들과 내용들이 많은 걸 알려주고 싶어한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오랫동안 포토샵 디자인을 하면서 알게된 노하우들을 쉽게 잘 설명해 주며 알려주는 글의 표현 느낌도 친근하다  


디자인에 대한 기본을 다루었으니 본격적으로 포토샵 기초 다지기다.

포토샵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들을 염두에 둔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이미지 보정, 성형 등등 해보고 싶던 이미지들을 다루는 방법들이 다양하게 담겨 있다.


앞서 디자인 기초에서 색에 대해 다루어주었듯이 책 전체적인 색감도 따뜻한 톤으로 편집되었다.

여러 이미지들을 통해 기능들도 설명하지만 중간 중간 제목 색상이나 띠 줄, 페이지 색 등이 내용을 따라가며 보는 재미와 시선도 잡아준다.

이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궁금했던 것들을 일러주는데 이렇게 쉬워? ㅎㅎ

알고나면 어렵지 않은데 모를때는 한 없이 어렵다^^

쉽게 알려주고 그걸 따라하면서 기능들을 하나, 둘 알아가는 성취감이 정말 뿌듯하다. 

기본기를 익혔으면 그 다음은 실제적인 콘텐츠 만들기다.

유튜브 디자인, 블로그 디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디자인 등등을 만들어 보는 것이다.

하나씩 만들어 가면서 완성되어지는 과정들을 통해 처음 페이지를 펼치던 시점에서 스스로 성장하고 있구나 하는걸 느낀다^^

다 끝났나 싶은데 아직 남아있는 페이지.

유용한 포토샵 활용 Tip 이 나온다.

독자 지원 페이지 및 예제 파일도 제공되기에 알려주는 홈페이지를 들어가 다운로드 한 후 따라해 볼 수 있다.

완성파일도 제공된다.

예제 파일을 통해 내가 준 효과들이 완성파일과 어떻게 다를지 비교해 볼 수 있다.

당연히... 아무리 잘 따라해도 전문가의 완성파일과는 당연히 다를테지만 그래서 더 열심히 연습해 보려는 의지가 생기지 않을까! 

일단 블로그부터 소소하게 변화를 주면서 하나씩 다른 것들도 시도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