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
남윤서 지음 / 하움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필라테스, 헬스, 스트레칭을 이용한 운동 치료를 15년 이상 해온 저자 남윤서님은 필라테스 운동센터에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들을 책속에 담았다.   


나만 혼자 알기 아까운 운동법이란 제목에서 정말 다 같이 알았으면 좋겠다~ 많은 사람들이 이 운동법을 통해 건강해졌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그냥 맨 손으로 해도 되는 운동들이 가득하지만 효과를 배가 되게 하는 운동을 위한 기구들도 소개한다.

링밴드, 덤벨, 탱탱볼은 알겠는데 발가락 강화 운동기구와 바디 볼스터는 처음본다.

손의 악력을 위해 사용하는 기구가 있듯이 발가락 근력 강화를 위해서도 이런 기구가 있었다.

바디 볼스터는 몸을 받치는 쿠션이란다.

목, 어깨, 허리등 운동할때 받치면서 운동을 하면 큰 햄을 느낄 수 있단다.

운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하게 하는 기구들이다.

자리 크게 차지 하지 않고 금액도 많이 안들어갈것 같은 기구들이 운동 효과를 크게 한다니 좋다.


바른 운동을 위한 정면 바른자세, 측면 바른자세에 대해 알려주고 첫 시작은 발이다.
앞서 소개해 주었던 발가락 강화 운동기구를 이용하는 법과 발가락 구부리기, 선자세에서 발에 무게줌심 주기 같은 스트레칭에 대해 알 수 있다.
힙업을 위해 뒤끔치를 들어주는 운동법이 있는데 과도한 들기는 좋지 않다는 걸 실제 발 모양을 통해 알 수 있게 해준다.
보통 운동은 심장에서 먼곳... 발부터 위로 올라가는 운동을 해 주라고 한다.
그래서 인지 발운동을 시작으로 하체 스쿼트운동을 통해 본격적으로 자세 교정에 들어간다.
바른 자세와 틀린자세를 비교해서 알려준다.
모든 운동법에서 바른자세와 틀린자세를 일러주는건 아니지만 새로운 운동법들에서 부분적으로 틀린자세를 알려준다.
거울을 보면서 실제 내 자세와 책속 자세를 비교해 볼 수 있으니 좋다.
나는 제대로 하는 것 같은데 막상 보면 틀린 자세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보통의 책들이 이런 부위에 좋은 운동이다 하고 알려주는 경우들인데 여기서는 이 운동이 어떤 교정이 되는가를 알려주니 스스로의 자세 교정을 생각하며 더욱 열심히 꾸준히 하려는 각오가 생길 수 있겠다.
짝짝이 다리교정, 척추가 굽지 않게 세워주는 운동, 통증 없는 엉덩이 관절, 손에 악력주기, 측만증 치료, 등이 굽지 않게 하는 운동 등등 많은 사람들이 고민했을 법한 해결운동들을 만날 수 있다.
 

혼자 할 수 있는 운동도 많지만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통증 포인트 풀어주기.

나도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내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이다.

흔한 목, 머리, 어깨 만성 통증에 대한 풀어주기.

몸은 연결되어 있기에 머리 밑을 풀어주면 어깨까지 통증이 해결된다.

쇄골하근을 눌러주면 굽은 어깨가 펴진다니 놀랍다.

전혀 상관없을것 같은 팔뚝 근육, 팔목을 마사지 해서 어깨를 풀어준다.

그밖에도 많은 통증 해결에 다른 부위들 마사지를 해 주라고 한다.

하긴... 한의원에서 침을 놓을때도 생각지 않은 부위에 놓는 경우가 많으니 신체의 연관성은 정말 신비롭다.  


이 책이 건강만을 위한 운동만 담고 있지는 않다.
많은 여성들이 궁금해 하고 원하는 것~  다이어트 성공 운동법도 소개된다.
나도 팔뚝살이 상당한데^^ 일자팔뚝 만드는 운동법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다.
여기에는 덤벨이 효과를 더해준다.

제목이 정말 확 다가온다.

가위로 자르고 싶은 팔뚝쌀을 날씬하게 ... ㅎㅎ 이런 제목들이 가끔 등장해서 웃음짓게 한다.

등살, 등라인, 각선미, 엉덩이 탄력, 잘록허리, 허벅지 없애기 등등 부분별로 운동을 알려주니 원하는 운동법을 꾸준히 해 주면 좋겠다.


뒤에는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 - 

발, 손, 목, 날개뼈, 등허리, 허리, 골반, 다리, 팔 통증에 대해 인체 엑스레이 자료, 근육 인체를 통해 보여주면서 중요함과 추천 운동 등 제대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일러준다.

어떻게 걸어야 하고 어떻게 먹어야 하는가? 및 운동은 얼마나 해야 하고 성장기 운동법은 무엇인지, 폐경여성과 60대 이상 고령자 운동법도 알수 있다.

맨 뒤는 <하루 5가지 동작으로 전신근육 강화하기>가 있다.

여러가지 운동을 다 안하더라도 5가지만 꾸준히 해서 전신근육을 강화하도록 하는 나름 최소한의 추천 운동인셈이다.


운동은 타협을 하면 안되는것 같다.

100세 인생을 살면서 중요해지는 건 아프지 말고 오래 사는 것이다.

그 중에서 가장 크게 생각해야 하는건 관절.

내 힘으로 잘 걷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

그래서도 다리 운동, 허리통중, 골반 등에 대해 통증을 잡아주고 자세를 교정해 주는 걸 많이 다룬다.

솔직히 자세가 바르면 고통도 없고 걷는 것도 무리가 없고 통증도 거의 없다.

그래... 자세 교정이 그냥 되나?

꾸준히 노력하지 않으면서 건강한 몸이 될 수 없다.

건강이나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한다면 꼭 타협없이 꾸준히 해서 내 몸을 위해 노력하는것이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