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페이퍼돌 1 : 디즈니 프린세스 ㅣ 페이퍼돌 1
일과놀이콘텐츠랩 지음 / 북센스 / 2019년 12월
평점 :
디즈니에
나오는 공주님들 페이퍼 놀이책이다.
백설공주, 신데렐라, 미녀와야수의 벨, 인어공주의 에리얼, 잠자는 숲속의 공주 오로라, 라푼젤, 알라딘의 자스민.
그러고 보니 공주가 아닌 경우도 있었지만 아이들에게는 모두 공주님으로 인식된다.
이 채을 통해 기억해낸 이름들도 몇 있다.
단순히
놀이만 하는 것이 아니다.
아이들이 내용을 다 알고 있기는 하지만 그냥 종이인형 놀이가 아닌 내용을 알려주어 동화놀이도 하면서 등장하는 캐릭터의 이야기를 통해 책
속에 있는 배경이나 종이인형을 가지고 옷도 입히고 움직여가면서 실제 동화속 이야기를 함께 해 볼 수 있다.
물론 창작도 가능^^
종이로
오려내어 풀칠을 해서 바닥에 세울수 있게 해 놓은 이야기속 여러 캐릭터들이 색상도 이쁘고 다양하다.
어릴때
많이 해 보았던 옷 입히기를 할 수 있게 의상도 여러벌이다.
재투성이 일하는 신데렐라에서 멋진 옷을 입은 파티속 주인공이 되고 왕자님과 함께 마차에 올라 해피앤딩을 맞이한다.
마차에 탄 장면은 스스로 색칠을 해 볼 수 있는 페이지다.
이야기속 무대가 담겨있어 그 무대를 배경으로 캐릭터들을 움직이고 함께 동화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무대가 딱히 내용과 일치해야 하는 건 아니니까 아이와 함께 어떤 내용이든 만들어 보면 좋겠다.
많은 무대가 등장하지 않지만 그 무대배경에서 어떤 이야기를 만들지 왜 그런 장면을 생각해 냈는지 얘기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상상력은 무궁무진하니까
이야기들마다 멋진 카드도 있어서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가져도 좋다.
모양이 각기 달라서 접는 방법에 따른 다양함을 느낄 수 있다.
동화속 인물, 엄마, 아빠, 친구 누구든 원하는 사람에게 쓸 수도 있고 자신에게 쓰는 편지여도 좋겠다.
책과 함께 받은 두툼한 판에는 손으로 톡 건드리면 떨어지게끔 된 책속 주인공들이 있다.
원형판은 캐릭터 인물을 세울수 있게 하는 지지대다.
좋아하는 자리에 세워 놓아도 좋고 책속에도 캐릭터 인형들이 있지만 판낼 인형들 가지고 움직이며 놀이를 해도 조을것 같다.
주인공 외에도 다른 인물들 판넬도 있으면 좋겠다 하는 아쉬움이 있을만틈 이쁘고 크기도 좋다~
이 책은 이쁜 여아공주님들을 위한 책이다.
남아왕자님들을 위한 책도 나와 있을까? ㅎㅎ 공평해야 하니까 아마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