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과의 전쟁 - 유튜브 건강 채널 독보적 1위 피지컬갤러리의 내 몸 바로잡는 비법
피지컬갤러리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건강 채널에서 독보적 1위인 피지컬갤러리의 내 몸 바로잡는 비법을 이 책에 담았다.

요즘 유튜브에서 인기있는 분들이 책을 내는 경우가 꽤 보인다.

이 책 속에서는 거북목, 굽은 등, 휜 다리, 틀어진 골반을 완벽하게 교정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밖에서 몸으로 움직이는 일보다 책상에 앉아서 일이나 컴퓨터를 많이 하고 핸드폰 들여다보느라 거북목, 골반 틀어짐이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보통의 책에서는 증상을 설명하고 주의점이나 자세교정, 운동법을 일러준다.

그런데 이 책은 시작을 호흡법으로 한다.

호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코로만 쉬는 것이 아니다.

흉골, 늑골, 복부의 움직임에 대해 알려주고 올바른 호흡 속도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이렇게 호흡해라가 아니라 잘못된 호흡 원인, 내 몸의 호흡진단을 하는 법도 알려준다.

검사법, 목적, 평가를 쭉 하고 나서 드디어 올바른 호흡을 위한 운동법이 제시된다.

누워서 서서 앉아서 하는 법들을 따라하면서 올바른 호흡을 내 몸에 적용시킬 수 있다. 

휘어진 등, 거북목, 일자목, 골반, 휜다리, O다리에 대한 구체적 설명, 원인 파악, 내몸 진단 후 이제 교정을 위한 운동법이 소개된다.

빡빡이 아저씨가 직접 모델이 되어 내용속 자세들을 보여준다. 

책 사이에 접힌 종이가 있어 펴 보니 책속에서 다룬 내용들 중 운동법만 한장에 모아놓았다.

일단 책속 내용을 제대로 읽고 숙지한 후 운동법을 하나씩 잘 따라하고 익숙해지면 벽에 붙여두고 운동만 꾸준히 따라하면 좋겠다. 

맨 뒤 페이지에 적힌 내용도 좋다.

이 책속에 왜 원인분석을 하고 자기 자신의 상태를 체크하게 하는지에 대한 걸 알 수 있다.

그냥 스트레칭이 아니라 내 몸에 체형에 맞는 스트레칭으로 내 몸의 건강을 챙기라는 것이다.

매일 매일 열심히 운동해서 내일, 모레 계속 건강하기 위한 내 몸과의 전쟁을 시작하게 하는 도움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