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유니티 게임 제작 - 1인 게임 만들어 돈벌기
김민석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게임을 많이는 아니지만 종종 가볍게 하곤한다.

온라인으로 누구와 같이, 컴퓨터랑 하는 식의 대항이 아닌 그저 혼자만 하는 그런 게임.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깔면 생기는 게임 1가지나 텍트리스, 보글보글 색깔 맞춰 없애기 같은 아주 단순하고 혼자 즐기는 게임을 좋아한다.

그래서 이 책에 흥미를 가졌다.

무지하게 많은 시간을 들이고 복잡한 캐릭터들 왕창 만들고 현란한 엄청난 게임이 아닌 아주 단순한 게임이 딱 내가 하던 그런 게임이다.

만들어져 있던 게임을 하기만 하다가 내가 만들어서 해 본다?

그냥 나 혼자 하는 게임이 아니고 만들어서 수익도 창출할수 있다?

궁금해서 펼쳐본 책은 제목에서도 나와 있듯이 <유니티>라는 단어가 생소하다.

당연히 첫 시작은 게임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이해를 먼저 하게끔 한다.

그 첫 시작은 <유니티>.

게임을 쉽게 만들수 있도록 만들어진 엔진이란다.

전문적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않은 사람도 기본적인 툴들이 있어 게임을 제작하기 쉽게 구비된 엔진이다.

게임을 만들기 유용하도록 만들어진 엔진 프로그램이라면 당연히 유료겠지?

가격은?

물론 유로도 있지만 무료버전도 있단다.

무료와 유료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나같은 완전 초보가 아주 단순한 게임을 만들기에는 무료를 다운받아 사용해도 게임 제작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알려준다.

해보면서 유료버전의 기능이 필요한 때가 온다면 그때 구입을 해도 되겠다.

부담없이 무료버전으로 도전해 볼수 있겠다.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깔고 단순한 것부터 하나씩 다루어가는 과정을 잘 설명해 놓았다.

여러 화면창 그림들도 삽입되어 있어 상태를 확인하며 따라하기 좋다.

캐릭터가 등장하는 장면들에는 캐릭터 모습과 주어지는 명령어, 이름주기 등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해 놓는다.

예전 컴퓨터에서 명령어 주던 방식이 떠오른다... 그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만큼 무지 오래 된것만 기억난다 ㅎㅎ

점진적으로 유니티를 다루어가면서 캐릭터 만들고 게임 완성하면 게임을 하면 되지? ㅎㅎ

결재 버튼 넣는 방법을 보니 수익 창출에 대한 실감이 난다.

모든 프로그램들이 그렇지만 유니티도 여러해 지나면서 개선되고 더 추가되고 한 내용들이 있다.

2017.2018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도 다루어주고 있다.

앞에 버전들이 어떠했는지 모르지만 더 좋아졌다는 것에 그만큼 더 안정적이고 다양한 게임이 만들어질 수 있구나 생각하니 기분이 괜히 좋아진다.

맨 뒤에는 자주 발생하는 오류도 4가지 알려준다.

제품을 사면 들어있는 사용설명서에서 <A/S 신청하기 전에 미리 알아보세요> 하는 내용 있듯이 문제를 알려주고 대처법에 대해 일러주니 좋다.


책속에 나와있는 대로 따라하면서 게임 만들기에 익숙해지고 나서 내가 하고 싶은 아주 단순한 게임도 만들어 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