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놀이 개념 영문법 1 - 품사.문장성분.문장형식 개념 쌤놀이 개념 영문법 1
심재원.양지원 지음 / 사람in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권 시리즈중 1권이다.
쌤놀이... 선생님 놀이다.
영문법 공부를 하는데 그것을 단순히 공부만 하는것이 아니라 내가 선생님이 되어 설명을 하는 놀이형식으로 내용공부를 하자는 발상이다.
누군가에게 가르치려면 내가 제대로 숙지하고 내것으로 이해하고 있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어린 아이들이 모여서 소꿉놀이 하며 엄마,아빠도 되고 요리도 하고 병원놀이하면 청진기 가져다 대고 주사도 놓고 하며 노는 것을 많이 본다.
요즘은 놀이 기구들이 얼마나 잘 나와 있는지 미니 모형들이 정교해서 놀이할만 하다 싶은 생각이 든다.
그러나 단순히 기구들 가지고 노는 것과 학문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다르다.

선생님 놀이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상황을 질문하고 결과를 통해 왜 이런 효과가 생기는가에 대해 이해를 먼저 할 수 있게 한다.
단순히 책을 읽는 것과 시험을 보는 것, 읽고 나서 이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지는 그것을 사람이 어떻게 인지하는가에 따라 습득력이 달라진다는 것을 생각해 보게 한다.
같은 공부를 하는데 제시된 상황에 따라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면 더 좋은 효과를 내는 쪽으로 방향을 정하는 것이 좋겠다.
다만... 그러기 위해 집중하고 더 많이 준비해야 하지만 그것을 통해 내가 얻는 효과가 더 크다면 감수해야겠지.    

영문법 공부에 들어가기에 앞서 준비운동으로 문법이란 무엇인지? 분법을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를 우선 정리해 놓았다.
기본 인식을 한 이후 처음으로 만나는 페이지에 뿌리문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서 품사, 문장성분(동사,전치사,부사,목적어 등), 문장형식등에 장마다 내용들이 이해를 돕도록 쉽게 잘 풀어놓았다.
예전에 보던 영문법 책들의 딱딱함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이 책이 새롭게 다가온다.
어릴적 학창시절에 이런 책이 나왔었다면 좋았을텐데... ㅎㅎ 읽어도 이해가 잘 되지 않던 참고서들도 떠오려지고... 이런 참고서만 있다면 공부가 좀더 쉽지 않았을까?
재미난 예제들과 사진들이 흥미롭고 재미나게 문제를 풀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각장의 끝에는 내용을 다시 기억하기 좋게확인문제를 내 놓는다.
빈칸 낱말 넣기... 문제가 그렇게 어렵지 않아 어린 아이로 돌아간듯 페이지 내용이 친근하다.
답은 어디있나 페이지를 찾아야하나? 뒤를 봐야하나 했는데 ㅎㅎ 오른쪽 작은 글씨로 옆으로 길게 적혀 있는 글씨가 문제의 답이다.

확인문제 뒤에는 익힘문제.
좀더 다양한 문제들이 나온다.
문제의 답만 풀만 내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알수 있나?
그.래.서... 다음 페이지에는 익힘문제 풀이 페이지가 더 있다.
가끔 과외하는 학생과 선생님을 보게 된다.
열심히 설명하는 선생님의 경우 정말 귀에 쏙쏙 들어오게 잘 가르치는 이들이 있다.
자신이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을 어렵지 않은 말과 예제를 통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쉽게 가르치는 이들의 수업은 듣는 학생도 재미나게 받아들이고 답도 척척 하게 된다.
이 책은 그런 선생님처럼 왜 이런 답이 나오는지에 대한 이해 풀이를 상세하게 잘 해 놓아서 음성 지원만 된다면 설명하는 선생님 같다.
제대로 된 참고서인 셈이다.
친구랑 같이 공부하면서 서로 설명하는 입장이 되어 정리해 주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표현하면 좋을것 같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한다면 엄마가 설명해주고 또 아이가 엄마에게 설명해 주면서 서로 영문법을 공부해가며 같이 실력이 늘어가는 재미를 느껴도 좋겠다.
쌤놀이 개념영문법은 총 3권 시리즈다.
이 책이 1권.
2권은 문장의 구성, 조동사, 시제 개념
3권은 구와 절, 수동태, 가정법 개념
1권을 반복적으로 잘 공부하고 2권, 3권도 차례로 계속 공부해 나가면 영문법 개념을 제대로 갖출 수 있겠다.
친절하고 실력있는 좋은 선생님을 만난 기분이다.
그동안 왜 그렇게 영어 공부가 안되나 했는데 ㅎㅎ 제대로 된 공부법을 몰라서였나 보다.
이렇게 영문법을 익히고 나서 단어 익히기, 발음 익히기 등을 이어가면 외국인 앞에서도 순간 머리속이 백지가 되고 말문이 막히지 않고 단순하게 라도 소통을 할 수 있을것 같다.
그날을 기대하며~~ 쌤놀이 개념 영문법을 열심히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