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1 이재성 박사의 식탁보감 1
이재성 지음 / 소라주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많다.

만들기도 좋아하고 다양한 먹거리에 대해 새로운 시도도 많이 한다.

혼자서도 제대로 차려 먹기도 한다.

여럿이 모여 여기저기 맛난 집 찾아 다니기도 하지만 요즘은 가게에 메여있어 시간을 내기 어려워 지인들이 찾아오면 내가 요리를 하게 된다.

당연히 다양한 요리를 하게 되는데 가끔 이게 잘 하는건가? 생각하며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게 된다.

검색은 찾는 것만 알려준다 ㅎㅎ 그래도 물어보면 다 나오니 얼마나 좋은지^^


이재성 박사님의 식탁보감 1편이다.

시작부터 아주 좋다.


일단 질문이 나온다.

거기에 대한 답을 주고 답 이후에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이 다음 장에 제시된다.

? 궁금함이 생기고 더 생각할것도 없이 바로 이어지니 처음에는 ㅋㅋ 웃음부터 나온다.

' 아~주~ 독자의 마음을 콕콕 읽어내시네! ' 


유산균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있는 제품이라고 선전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온다.

정말 효과가 좋을까?

생각했었던 것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오호~ 그래 이런게 궁금했는데^^

좋기는 하다는데 유산균이 장속에 도착해서 효과적으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한 먹거리가 필요하단다.

이건 선전에서 어느 제품도 얘기안했다... 역시 광고들이란 ㅎㅎ

아무리 좋은 것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효과를 본다.


사과 껍질 씼는 방법에서 나는 뽀도독 씼는 정도인데 그정도로는 안된다고 TT

껍질을 즐겨 먹는 내게 이런 정보는 정말 반갑다.

제대로 배웠으니 잘 씻어야겠다.

단순히 흐르는 물과 베이킹파우더, 식초 뿐 아니라 소주가 필요하다니... 먹지 말고 사과에 양보해야겠다 ㅋㅋ


깻잎 먹는 방법부터 시금치 먹는 법 등등 여러 재료들에 대한 좋은 정보들이 다양해서 나의 호기심을 너무나 잘 충족시켜준다.

시금치를 데치는건 잘 알지만 국을 끓일때도 일단 데친후에 사용해야 하는건 처음알았다.

왜인지 이유를 알고 나니 당연한 일이지만 그저 단순한 정보로만 알고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가 아닐까 싶다.


이책은 1권이다.

앞으로 2권 3권... 제대로 된 먹거리에 대한 정보들을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

건강한 식탁, 싱싱한 식탁을 통해 하루 하루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행복한 날들 만들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