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양 힐다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58
에밀리오 우르베루아가 지음, 유 아가다 옮김 / 지양어린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힐다는 양이다.
어마어마하게 큰 양.
20명의 양치기들이 힐다의 털을 깍고 젖을 짜서 치즈를 만들었다.
한번에 나오는 털도 젖도 엄청나고 만들어진 치즈도 상당히 많을 것 같다.
그러니 당연히 돈도 많이 벌었겠지?
20명의 양치기들은 힐다를 통해 일을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거다.
힐다가 너무 커서 20명의 양치기가 함께 하는데도 일이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양치기들은 모여서 회의를 한다.
너무 힘들다고 그냥 힐다를 양고기로 시장에 내다 팔자고.
일하기 힘들다고 양치기들이 좋은 생각이라고 찬성한다.
힐다를 통해 자신들이 일하는 기회가 있는 것인데... 큰 힐다는 귀도 밝다^^


자신이 죽을 거라는걸 알았는데 그냥 가만히 있을 수 있나?
죽어라 도망쳐서 도시로 온다.

어마하게 큰 힐다?
사람들과 도로위의 차가 엄청 작다.
힐다를 보고 사람들이 놀랐을까?
두려워했을까?
그림속에서 사람들은 그저 사진을 찍는 것 같지만 그렇게 놀라는 것 같진 않다.
이미 힐다의 존재를 알고 있었을까?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이다.
그래서 글 내용은 몇줄 안된다.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상상을 해도 좋다.
어른의 시각으로 보니 엉뚱한 쪽으로 궁금해지고 보게 되는 거다.
힐다는 자신이 있어야 할 곳이 어딘지 몰라서 표지에서 처럼 큰 빌딩 꼭대기에 올라 주변을 보기도 하고 서커스단도 찾아간다.
그러나 특별한 재주를 가지고 있지 않은 힐다는 머물곳이 없다. 

그런 힐다가 만난 작은 양 친구들 무리는 늑대로 인해 두려워하고 있었다.
엄청나게 큰 힐다는 큰 몸집으로 밀어부치며 늑대에 맞선다.
엄청난 크기의 힐다를 보고 놀란 늑대는 도망가고 양 무리는 평화롭게 잠을 잘 수 있게 되었다.
그렇게 힐다와 양들은 서로 친구가 되고 함께 하며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가 되었다.
누구에게나 자신이 가진 장점과 약점을 통해 서로 도울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거다.
그러나 중간에 등장하는 서커스단이나 이기적이고 게으른 양치기들의 이야기를 통해 생각해 볼 것도 많다.
아기들이 이 책을 읽으며 어떤 생각을 하고 내용에서 어떤 걸 발견할지 기대된다.
페이지마다 힐다의 크기가 좀 제각각 이지만 어쨌든 힐다는 크~다~~ 는 것에는 이견이 없다 ㅎㅎ
서로 다르지만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그런 포용과 받아들임이 있는 세상을 생각하게 한다. 
기승전 행복하게 지내는 내용이라 다행이다.

마지막 페이지 내용이 너무 좋다.
강인지 바다인지 위를 배가 지나가고 언덕에서 밤을 맞은 힐다와 새친구들이 달을 보며 이야기 나눈다.

"저렇게 크고, 아름답게 빛나는 달은 처음 봐!"
힐다가 달을 보며 감탄했어요.
"나는 저렇게 크고, 아름답게 빛나는 것을 또 하나 본 적 있어!"
어린 양이 웃으며 대답했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