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케팅 혁명
스가야 신이치.민진홍.경광배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로 10배 매출 올리는 생존 전략.
단순히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는 이론서가 아니다.
유튜브는 세계 1위 검색엔진인 구글의 자회사로 구글과 검색이 연동되고, 월간 사용자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다. 
그래서 구글에서 계정을 만들고 이메일이 생겨야 유튜브 계정을 만들 수 있다.
그런 아주 기본적인 시작부터 차근차근 해 나갈 수 있게 알려준다.

이책의 저자는 3인다.
한국 유튜브 컨설턴트 1인자, 일본 유튜브 컨설턴트 1인자, 2006년부터 프랜차이즈 컨설팅을 해오고 있는 사업가 세 사람이다.
저자들이 비즈니스에서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체는 유튜브다. 

유튜브를 쉽게 마케팅에 접목할 수 있도록 세세하게 설명하고 보여주며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구성했다. 
구글 계정 만들기, 설정방법,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관리하는 법, 채널 구독 증가 비법 등 궁금해 하고 진행해야 할 방향을 친절하게 일러준다.

일러주는 대로 하나 하나 따라하며 스스로 그냥 하면서 겪게 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유튜브 저작권 침해에 대해 알고, 유튜브 상위 노출 핵심 스킬도 배울 수 있다. 
한동안 저작권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블로그나 카페등에 개인적으로 가져다 올려놓았던 글이나 사진, 그림, 음악 등으로 인해 한동안 시끌시끌하고 글등을 삭제하는 일이 많았다.
그런 민감한 내용들에 대해서도 미리 잘 짚어주는 세심함이 있다.
대다수 사람들은 유튜브를 보기만 했지 만들어 보지 않았기에 디테일한것은 잘 모른다.
올릴수 있는 최대 시간이 15분이란걸 이 책을 통해 알게 됐다.
그냥 했더라도 15분에 걸리는 걸 알 수 있었을테지만 여기서는 개인체널과 브랜드체널 2가지에 대해서 일러주면서 시간을 더 길게 올리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것도 일러주니 내게 맞는 경로와 시간들을 잘 관리할 수 있다.

이들이 전문가여서 이렇게 하라고 일러만 주는 것이 아닌 실제로 성공한 여러 사례들이 있기에 실제적인 접근법으로 일러주는 것이다.
뒤에는 일본 유튜브 1인자 스가야 신이치의 유뷰브를 통한 성공 마케팅 전략들도 공개했다.
마지막으로는 뒤에 부록으로 앞서 잘 배웠기에 실전 시트지를 통해 점검하고 페이스북에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는 것도 해보게 한다.
중요 내용들도 짚어주고 하나씩 따라해 볼 수 있게 하고 성공한 기업, 사람들이 했던 방향을 소개해 주어 도전해 보고자 하는 의욕을 충분히 일으킨다.

상세하고 친절한 가르침~ 고맙다.
140분 유튜브 전략 동영상도 무료로 볼수 있게 되어 있어 보고 나면 도움이 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