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박길현.이연화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책 표지에는 디자인 상식시대, 8일 완성 입문서라는 글귀가 빠른 시간안에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다룰수 있게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포토샵은 그래도 익숙하지만 일러스트는 그렇게 익숙하지 않다.
전문 디자인너가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쉽다.
예전에 도자기 컵에 캐릭터를 넣어서 굽기 위해 아는 동생이 포토샵으로 작업을 해서 이천 도자기샵을 찾아갔었다.
기껏 작업을 해 왔는데 TT 일러스트 화일이어야 한다고.
작업한 이미지를 넘겨서 업체에서 일러스트로 다시 만들어 도자기에 전사지로 붙여서 구웠다.
아마도 미리 알았다면 조금 더 알아보고 일을 두번하고 비용을 들이게 되는 일은 없었을거다.
나중에 동생이 알아보고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깔아서 다루어 보니 포토샵과 그렇게 많이 다르지 않아 조금만 배우면 해 볼만 하다고 했다.
왠지 해보면 될것 같은데 ㅎㅎ 누군가의 쉬운 클릭이 익숙하지 않은 나같은 이에게는 무지하게 헤매는 작업이 된다.
그래서 이 책이 너무 반갑다.
일반적인 이런 기능이 있다 하고 건건이 일러주는 식이 아닌 예제를 통해 만들어가면서 필요한 것들을 클릭해 가다보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고 반복적인 작업에 익숙해지게 된다.
8일 완성이라고 되어 있는데 하루 2시간을 소요하는 것이 버거운 이들도 있다.
그 마음을 알아서 하루 30분씩 16일 완성 코스도 담아놓는 배려를 했다.
프로그램 설치부터 실수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과감하게 다독여주고 단축키와 동영상강의 링크와 QR코드도 중간중간에 자리한다.
내용을 보다가 실제적인 작동을 보고 싶을때 들어가 보면 된다.
앞부분은 단순한 사진 보정과 합성에 대한 것을 다룬다.
왜 보정이 필요한지 같은 포토샵 과정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짚어준다.
2단원으로 가면 이제 실제적인 작업을 하게 된다.
실제 블로그를 꾸며가며 기능 익히기.
광고.캠페인 이미지 만들기나 신제품 배너 등등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기능들에 익숙해 지게 된다.
단순히 블로그 꾸미기만 하는 것이 아닌 요즘은 상품이나 가게를 홍보하고 물품에 대한 판매를 높이기 위한 방면에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사용하려 하는 이들이 많아서 예제들 속에도 그런 방향으로 내용을 진행한다.
거기에 어린이집 이름표나 생일카드 같은 것도 손으로 만들지 않고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이쁘게 만들어 주는 방향이다.
명함은 늘 맡겨서 원하는 걸 선택했는데 이제는 나만의 개성으로 내가 원하는 걸 직접 만들고자 하고 그걸 할 수 있게끔 해 주니 복잡해지는 세상에서 전문적인 사람들도 많지만 내 스스로는 더 복잡한 세상을 살게 되는 것 같다.
어쩔수 없는 것이 내 만족도를 위해서이니 스스로 택한 불편이다^^
내가 사용하는 컵들이 파손되어 많이 남지 않았다.
처음 만들어질때 살짝 아쉬운 점이 있었기에 다음에는 내가 수정해서 더 괜찮은 캐릭터로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게 만들수 있겠다.
SNS 마케팅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비싼 돈 들이고 원하는걸 전하고 중간중간 디자인 확인하고 수정하고 하는 과정을 무수히 하면서 완성하던 것들을 내가 스스로 할 수 있다니 내 시간과 신경은 많이 소모되겠지만 의도한대로 완성해 가는 것에 대한 만족도는 더 높아지겠다.
한동안 '할수있다'시리즈가 있었는데 비슷한 '된다 !'를 통해 전문가적인 디자인을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