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로직아트 : 초급 (스프링) 로직아트
컨셉티즈 퍼즐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면서 좋아지는 IQ 와 AQ
로직아트가 근래에 나온 놀이 퍼즐이 아닌가 보다.
내가 보고 있는 책을 보고 아는체 하는 이가 있었다.
언제 해봤냐고 했더니 어릴적이라고... 난 왜 몰랐을까?
ㅎㅎ 나는 로직아트 완성 모습을 보면 예전에 한창 유행한던 스킬과 십자수가 생각나는 세대다
일반 책 제본이 아닌 스프링 제본이다.
그래서 넘기기가 좋다.
한장씩 뜯어서 여러사람이 같이 해 볼 수도 있겠다.
앞에는 친절하게? 기본규칙과 쉽게 푸는 꿀팁을 일러준다.
친절하지 않으면 큰일난다^^
몇개의 칸을 보고 쉽게 생각했다가 집중해서 내용 읽어보고 계산하고 칠하고... 이거 쉽지가 않다.
그래도 이 책이 초.중급이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ㅎㅎ 욕심내서 건너뛰고 어려운 고급을 했었다면 정말 머리에서 쥐가 났을것 같다 ㅋㅋ 
초급이 만만한게 아니다
그래, 뭐든지 기초부터 단단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작은 당연히 가장 쉬운것 부터다.
별로 표시해서 난이도를 알려준다.
별하나, 별둘, 별셋.
앞에서 몇개 별 하나를 하고 나서 뒤로 갈수록 칸이 촘촘하게 늘어나고 숫자들도 장난이 아니다.
우선은 초급 아~주~ 기초를 충분히 해 봐야할것 같다.
칸이 많아지고 숫자들이 늘어나니 마구마구 헷갈린다.
특히나 이건 블랙이다.
검은색 단색으로만 표시하기에 완성이 되어서야 정확한 모양이 인식된다.
컬러도 해 봤는데 보기에도 전달되는 느낌도 훨씬 낫다^^
위 엑스는 멀리서 봐야 제대로 엑스(X)로 보인다.
색을 좀더 꼼꼼히 칠해야 제대로 보여졌을것 같긴 하다.

강아지는 그래도 모양이 제대로 나온다.
웬지 귀여운 복실이 느낌이다.
의도한건 아닌데 칠하다보니 코가 좀더 진하게 칠해진듯 싶다 ㅎㅎ
확실히 초급은 연습용이어서인지 모양들이 그냥 아이들 그림처럼 단조롭다.
제대로 모양다운 모양은 역시 뒤에 나오는 별셋 중급쯤 되어야 이런 모양이네 하고 느낌이 온다.
딱봐도 앞에 언급한 것처럼 십자수같은 도안 모양이다.
그것도 이런 모눈판에 몇번째 칸에 무슨색 하고 표기하는 거니까 맞는셈이다.
이걸 보니 한창 만들었던 십자수를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얼핏 생긴다.
그.러.나... 언제 어디서나 이 책 한권과 칠할수 있는 연필이나 네임펜 같은 것이 있으면 집중해서 해보기 좋으니 머리 복잡하거나 시간이 조금 여유로울때 잠깐씩 머리도 식히고 다른 쪽으로 관심도 가져보고 굳어있는 머리의 IQ(지능지수)와  AQ(유추지수)를 높일수 있으니 좋을것 같다.
열심히 제대로 방법을 잘 터특하고 익숙해 진 후에 지인들에게 가르쳐 주면서 재미나게 한번씩 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