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은 어떻게 작동할까?
스테판 프라티니 지음, 콜린 시트론 그림, 이선민 옮김 / 그린북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동네 꼬마들과 같이 보려고 했는데 먼저 내용을 보니 이건 어른들에도 흥미롭다 ㅎㅎ
생각했던 것보다 내용이 너무 알차서 '와~ 요거 요거 재미있는데' 하면서 책속 내용으로 뺘저든다.
'그래, 이런게 궁금했어~ ' 하면서 내용을 보게 된다.
'왜 그동안 이게 궁금하지 않았을까?' 하는 의문도 저절로 갖게 된다.
그만큼 내용이 알차다.
신호등이 켜지고 관리되는 것이나 쓰레기를 수거하는 것 등에 대한 것도 궁금하긴 하지만 전구가 빛을 내는 원리나 뜨꺼워지는 이유, LED전구는 왜 빛은 나는데 뜨겁지 않은지? 전력은 적게 드는지 같은 걸 설명해 주니 '오~ 이런 원리였어!'.
알람시계의 전자식과 기계식의 차이나 원리도 재미나고 오른쪽 면에 부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몇몇 내용들을 더 보충해서 알려주닌 그것도 좋다.
일부 내용은 왜 이렇다는 건지?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는 것도 있지만^^ 그래도 내용들은 재미나다.
전자레인지 작동 원리는 아이들도 궁금하고 어른도 궁금할것 같다.
안에 어떤 부속들이 있는지 원리는 무엇인지 알게 되니 단순하지만 생활속에서 유용한 기기의 작동법이 신기하다.

우리가 너무나 가까이 사용하는 휴대폰... 이게 내용물은 별게 없는것 같지만 그 역할이 참 대단하다.
작동을 할 수 있게 하는 기계적 원리와 신호의 원리를 알게 되니 만들어낸 기술력이 참 놀랍다.
이 외에도 다양한 내용들이 흥미롭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줄 내용들이겠구나 싶어서 가볍게 펼쳐봤는데 이건 뭐 ㅎㅎ 어른들에게도 무지하게 흥미롭고 유용하다.
도리어 아이들보다 어른들이 더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ㅎㅎ
아이와 함께 알아가면서 원리를 생각하고 세상속에 과학적 원리를 적용하고 발전시키고 유용하게 쓸수 있게 해 준 사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게 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겠다.
그림들도 잘 그렸고 내용도 좋아서 다른 내용들로 더 나와도 좋겠다.
미처 생각지 않았던 ? 가 ! 가 되는 책이다.
그동안 물건들이 작동되는 것에 대해 너무나 당연하게 받아들였구나 싶다.
세상 여러 현상들, 물건들에 대해 조금 더 궁금해하고 알아가는 것도 좋을것 같다.
그림도 좋고 내용도 좋고~ 이런 내용들을 같이 보다보면 아이들은 미래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더 발전시키고 싶은 생각을 품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세상 모든 발명과 발전들은 누군가의 호기심으로 부터 시작되었을테니 ㅎㅎ 우리도 호기심을 키워보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