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보틀 쿠킹 - 신선하고 맛있는 병조림 기본 레시피 & 응용 레시피 97 탐나는 스타일 시리즈 4
JBOOKS 편집부 지음, 김상애 옮김 / 이덴슬리벨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리병 보틀에 넣어서 여러날 두고 다른 요리를 할 수 있게 하는 저장요리법들을 담았다.
사계절 보틀 쿠킹 레시피로 봄, 여름, 가을, 겨울 재료들을 이용해 저장 식품으로 두고 사용하기 좋은 기본과 응용 요리들을 소개한다.
책 표지에 꽤 독특한 재료가 보여서 어떤 걸까? 궁금해 하며 내용을 보는데 ㅎㅎ 책 속에는 표지속 재료는 등장하지 않는다.
??? 보통 책속에 소개된 것을 표지에 담아놓는건데 이건 뭐지? ㅎㅎ 독특하네~
궁금해서 여기저기 사람들 동원해서 알아봤다 ㅎㅎ 그리하여 찾아낸 이름은 모양만큼 생소한 '구스베리'
국내에서 이 열매를 따로 구입하기는 아주 어려운듯... 씨앗을 해외에서 수입해서 판매하는 곳은 꽤 있었다.
색상도 다양하고 모양도 독특...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
우리나라 음식하는 이들이 올려놓은 레시피가 아닌 일본의 여러 요리 하는 이들의 레시피다 보니 솔직히 생소한 재료들과 요리법이 있다.
그래도 궁금한 저장법들이 꽤 있어서 관심을 가져본다.
그 중에 우선 가지고 있는 재료로 해 볼만한건 찾아봤다.


<파인애플,키위 비니거>를 해보고 싶었는데 식초가 없네... 그럼 냉장고속 무와 레몬을 이용해보자.
<꿀과 레몬, 무 조림>을 해 보기로 한다.
목이 아플때 먹으면 좋다는데 가끔 목 아파서 고생하는 어머니 드리면 좋을것 같다.
무 150g 에 레몬1개, 꿀 100g ... 재료가 아주 단순해서 좋다~ ㅎㅎ
재료 썰어서 꿀 넣으니 이게 어째 좀... 내용에 보니 나중에 무에서 물이 나오니 병을 좀 넉넉한 것을 사용하란다.


오호~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물이 상당히 생겼다.
조금 아쉬운건 TIP 으로 끼워놓은 병 레시피여서 인지 자세한 설명, 언제 어떻게 먹으라는 건 없네 ㅎㅎ
알아서 먹으라는 건데... 참 친절하지 않다 ^^
한 사람의 레시피가 아닌 여러 분야의 사람들의 레시피와 이야기들도 담았다.
병 꾸미는 법, 다양한 유리병들에 대한 소개, 유리병을 잘 쓰기위한 팁 등등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도 담겨있다.
유용한 내용들을 같이 담아둔건 좋지만 솔직히 ㅎㅎ 다른 레시피, 저장법을 더 알려 주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표지에 있는 '구스베리'저장법과 응용 요리도 담았으면 좋았을텐데.... 책 내용과 상관없는 사진이 표지에 나온건 처음인듯 싶다.
조만간 내가 좋아하는 버섯 이용 저장법을 해 봐야겠다.
병은 나도 즐겨 사용하지만 정말 다양한 음식들 담아 쓰기에 참 유용하고 좋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