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어깨 통증 ABC - 원인 없는 목어깨통증 따위는 없다
이재오 지음 / 바른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목, 어깨 통증에 대한 ABCD ... 1부터 ~ 쭈욱 모든 것들을 담았다고 이름이 이렇게 붙은것 같다.
원인 없는 목,어깨 통증 따위는 없다!
그래서 한의사 이재호 선생님이 무엇이 원인이고 이래서 이런 증상이 있고 등등 몸의 여러 현상과 반응, 자세 등에 대한 잘못된 것과 잘된 것 등 관련된 이야기들을 엄청나게 적어놓았다.
이 책을 읽고 평소 어깨가 풍쳐 있고 아파하시는 어머니에게 뭔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했었다.
그.런.데... ㅎㅎ '그냥 병원 모시고 가는게 좋겠구나' 하는 생각이다.
진료는 의사에게~ 
평소 바른 자세를 갖는 것에 대해 신경을 꽤 써왔기에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름 자세도 괜찮고 어깨가 뭉치거나 아파서 고생하는 경우가 없는 편이다.
피곤하면 조금 허리 좀 두드려 주면 되는 정도다.
의자에 앉을때도 자세 신경쓰고... 역시나 자세가 중요하다.
그러나 이미 자세가 많이 틀어지고 스트레스나 기타 여러가지 요인으로 뭉쳐지고 결리는 경우는 따로 방법이 없다는 것^^
이 책은 이미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닌 예방을 위한 것일까?
읽고 나면 조금 도움은 될것 같다.
뒷쪽에 스트레칭에 대한 것도 있고 페이지 중간에 자세에 대한 것도 조금 다루어준다.
그냥 목, 어깨 통증에 대해 전반적인 학문적 내용을 담아놓은 정리서다.
우리 몸이 이런 원리를 가지고 있구나.
자세를 잘 가져야겠구나.
이런 행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이런 고통이 생길수 있구나.
알기는 알겠는데 ㅎㅎ 내가 진단해서 어떻게 고칠수 있는 것이 아니니까 병원에 가서 의사를 만나고 진단을 받아 물리치료나 침을 맡고 적절한 의술을 통해 치료가 될 수 밖에 없다.
평소 스트레스가 많을 때나 과격한 운동이나 행동 후에 어떤 스트레칭을 해 주라던지, 어떤 혈 부분을 잘 만져 주라든지 하는 생활속 관리법이 있었다면 도움이 되었을것 같은데^^ 이 책의 목적은 거기에 있지는 않다.
어려운 전문 내용들이 가득하다.
이건 전문가 용인데^^
내용을 보고 몸이 보내는 통증 신호에 민감해 지고 오래 방치하지 말고 얼른 치료를 받으라는 것이 아닐까 싶다.
뒤에 나온 치료 사례들도 오래도록 가지고 있던 통증이 선생님 병원을 방문해 치료받고 나은것에 대한 감사 글들이다.
저자 선생님의 치료법이 뛰어난 것인지 사례들속 주인공들의 증상은 단순하지 않았는데 모두가 너무나 놀랍게 치료받은 내용들이다.
다른 한의원들에서도 이렇게 치료가 가능할까?
내 어머니도 한의원을 자주 가시는데 ... 여전히 목,어깨 통증을 가지고 계시는데???
어머니께 어떤 도움을 드릴수 있을지... 우선은 그냥 스트레칭 일러드려야겠다.
뒤에 나와있는 스트레칭을 참고해서 함께 꾸준히 해봐야겠다.
그렇게 어려운 동작들이 아니니까 잘 하실수 있겠지 ㅎㅎ

스트레칭의 원칙
A. 통증이 심할 때는 충분한 휴식이 먼저다
B. 모든 동작은 무리하지 않는다.
C 시간을 내서 꾸준히 하자.
D 특정 부위만 하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