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 일러스트 10000 일러스트 10000 3
페이러냐오 회화 스튜디오 지음, 권소현 옮김 / 글송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그리기는 참 어렵다.

그림은 체계적으로 배워야 하는건가? 하는 생각을 할 만큼 정말 기본의 기본이 없다 TT

그래도 다행인건 보고 따라 하는 건 된다.

선 곧게 그려서 색 채워가는 포스터 같은건 된다.

수채화... 이게 젤 어렵다.

색에 강약을 조절해서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 와~ 정말 어려워 ㅎㅎ

그림 전시회를 다녀보면 정말 표현법들에 감탄하게 되는데 많이 본다고 그걸 표현할 수 있는 건 아니더라.

음식은 그래도 먹어보면 얼추 그 맛을 낼 수 있고 재료에 대해 방법에 대해 떠오르는데 ... 이건 타고 나는듯 싶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 ㅋㅋ

그.런.데... 일러스트 표현은 기존의 그림들과는 좀 다르다.

수채화 책연필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표현을 하는 수채화 방식을 갖지만 우선은 또렷한 선을 그리고 살짝 표현하는 것이어서 따라하는데 재미가 있고 나름 비슷하게 표현이 된다.

그래 ㅎㅎ 영 못하는 거 하겠다고 나를 자책하지 말고 그래도 조금 이라도 해 볼수 있는 걸 하는거야^^

 

책 제목 옆에 <손그림! 예쁘게 그리는 비결!> 이란 글귀가 보인다.

어디 비결이 뭔지 펼쳐보자~

온갖 귀여운 일러스트가 가득하다.

제목에 있듯이 1만개의 일러스트 그림들이 담겨 있나?

세어보지 않았으니 알수 없지만 그만큼 많은 그림들이 있다는 의미있수도 있고 정말 1만개의 그림들이 채워져 있는 것일지도.

 

1장에서는 그림들을 그리는 도구들과 채색하는 법, 다양한 표현에 대한 기본을 일러준다.

맞는 (O) 틀리는 (X) 표현법을 비교해 주고 색 혼합, 그라데이션 표현 등도 알려준다.

2장은 예쁜 패션.인물 일러스트

3장은 맛있는 인물 일러스트

4장은 아기자기 물건 일러스트

5장은 귀여운 동물,식물 일러스트

6장은 즐거운 여행 일러스트

각 장마다 페이지마다 4단계로 선 그리기 -> 색채우기 -> 붓으로 색 녹이며 칠하기 -> 윤곽선 그리기를 순서대로 표현해 놓아서 따라 하기 좋다.

기본부터 시작~

점진적으로 진하게 색 칠해서 붓을 이용해 퍼지게 하는 그라데이션 표현하기.

색상별로 칠하고 테두리 그려넣기.

이게 뭐라고... 이것도 나름 표현이 어렵다 ㅋㅋ 생각에는 따라 하면 되겠지 하는데 손 표현은 뭔가 어설퍼~

4단계 따라 해보기.

똘똘이 같은 소년의 얼굴 그리기

P43 에 있는데 제목이 <버섯 머리 소년>이란다.

제대로 따라 한거 맞아?

자꾸 한쪽으로 치우쳐진다.

그래도 ㅎㅎ 살짝 잘 따라한듯~

앞으로 단순한 것부터 하나씩 따라 그리다 보면 나아질거다.

그리는 동안 집중하며 나름 힐링이 된다.

잡다한 생각이 많고 뭔가 마음이 뒤숭숭할때, 짜투리 시간이 남아서 뭔가 하기 어정할때 하나씩 그려가면 좋을것 같다.

수채화 색연필로 일러스트 표현에 익숙해지면 그 다음에 수채화도 해 볼만 할듯 싶다.

진작 이걸로 시작할걸 ㅎㅎ

일러스트 그림들도 이쁘고 귀엽고 표현법 다양해서 여기저기 종이에 살짝 하나씩 그려 놓으면 좋겠다.

어느 장소에서든 색연필과 종이만 있으면 딱이니 시간 보내기도 좋겠다.

붓으로 색 표현은 나중에 따로 해도 되니까... 자꾸만 그리며 익숙해 지기에 거창하게 준비할것 없고 종이 크기도 문제없고 작심 3일 없이 꾸준히 할 수 있을것 같아 앞으로가 계속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