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이해한다는 쉽지 않은 일
흑미 지음 / 콜라보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 이 책을 선택할때... 내용이 궁금하기도 했지만 그림이 끌렸다.

옛 고전적인 동양화 그림이지만 현대적인 분위기와 어우러져 퓨전의 느낌이다.

실제적인 내용으로 들어가니 우선 미리보기로 보았던 그림들보다 더 멋지고 느낌 가득한 그림 설정들이 참 좋다.

그.런.데... 내용은 더 좋다.

물론 그림과 어우러지니 그 글들이 더욱 잘 다가온다.

이 책을 보면서 주위에 참 괜찮다고 몇몇 페이지를 보여주었다.

그.랬.더.니... 한 사람은 바로 핸드폰으로 사이트 들어가서 당일배송으로 구입하고 또 다른 이는 몇일 후에 가방에서 꺼내 보여주었다.

ㅎㅎ 좋은 건 소문내야 하는게 맞다.

다들 선물하기 참 좋은 책이라고 이야기한다.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그림도 멋지고 편안하고 위트도 담고 있고 내용은 더욱 잘 어울린다.

아주 오래전에 읽었던 책에서 "나는 당신을 이해합니다" 라는 건 "나는 당신을 오해합니다" 라는 말이 있었다.

세상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을 이해 할 수 없다고 했다.

단지 그 사람의 그 생각, 기분을 '그렇구나!'하고 인정하고 그대로 믿어주고 받아들이는 것이 가능할 뿐.

맞는 말인것 같다.

때때로 나 자신도 이해가 되지 않는데... 하물려 다른 이를...

많은 말이 필요없다.

책속에 두사람이 함께 걷고 있다.

'서로 말없이 걷기만 했는데 위로가 되었다'

많은 말이 필요없고 꼭 무어라고 위로를 해야 하는 건 아니다.

나는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주는 편이다.

그래서인지 친구들은 답답한 일이 있을 때 전화를 하거나 찾아온다.

그저 따끈한 차나 커피 내려서 앞에 내 놓고 이야기 주고 받고 함께 해 준다.

공감해 주고 손 잡아주고 따끈한 차 한잔으로 속 따뜻하게 해 주고... 그렇게 함께 하는 시간이 참 귀하다.

이 책 속에는 그런 위로들이 가득하다.

같이 있어 주고 때로 혼자 두게 하고 곁에서 위로를 해 주어도 좋을 만큼 가까운 사이인지 몰라 멀찍히 떨어져 바라보기도 하고.

위로의 말을 건네야 할지, 아무말 없이 곁에 있어만 주어야 할지.

단 한마디 말이 너무나 많은 말을 담고 있기도 하고.

그림들 속에서 불쑥 불쑥 위트도 발견하게 된다 ㅎㅎ

짜장면에 피자, 배달통.

한복입고 스케이트 신나게 달리고 피겨 동작도 열심히~

소설 소나기의 한장면도 만날 수 있다.

페이지 넘기면서 순간 순간 피식 거리게 되고 내용에 잠시 멈춰서 공감하는 내 자신과 만나기도 한다.

누군가를 위로 하고 싶고 함께 읽고 싶어 선물하게 되는 책들이 있다.

그중 한권이 최근에 보니 <절판>이어서 안타까웠는데 새로운 책 목록이 하나 더 생겼다.

요즘 힘든 시기를 보내는 친구에게 조만간 깜짝 선물로 보내줘야겠다.

절판된 책도 몇달전에 보내줬는데 딸 아이가 "엄마는 이렇게 깜짝 선물 보내주는 친구 있어서 좋겠다~" 하더라고.

딸 앞에서 나름 어깨 으쓱하며 자랑했다는 친구의 웃음 담긴 밝은 목소리에 내 기분도 좋아진다.

이번에도 아주 맘에 들어 할것 같다.

'흑미가 건네는 따뜻한 위로와 단단한 응원'이 담긴 책 읽으며 나도 위로가 되었다.

특히나 그림을 배운적이 없이 독학으로 그리기 시작했다는데... 글도 좋고 그림도 좋고... 이렇게 좋은건 다 하고 너무한거 아니가?

ㅎㅎ 괜히 부러워서... 부러우면 지는거라는데... 그래도 덕분에 마음 좋았으니 넘어간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