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 - 초보 홈베이커도 쉽게 만드는 양굽당의 구움과자 레시피 38
신정은 지음 / 책밥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굽당 구움과자 작업실을 운영하면서 베이킹에 관심있거나 카페메뉴를 고민하는 분들께 제과를 가르치고 계시는 신정은님께서 내신 구움과자 레시피북으로 초보도 쉽게 만들수 있는 레시피라고 하니 너무나 궁금하고 알고싶어지더라구요

초보부터 카페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까지 다 할 수 있다는 말이 처음에늠 믿어지지가 않았어요

초보의 쿠키랑 카페에서 사먹는 쿠키랑 어떻게 같을수 있나 싶었으니까요

궁금한 마음을 안고 어떤 메뉴가 소개되고 있나 목차부터 찾아봤어요

총 6개 파트 38개의 레시피가 소개되고 있는데요

쿠키,스콘,파운드케이크,까눌레,피낭시에&다쿠아즈,양굽당의 시그니처 이렇게 다양한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본재료,기본도구,실패확률을 줄이는 포인트,보관방법 및 기간도 알려주고 있답니다

예쁘고 아름답게 진열된 쿠키들을 보니 얼른 책 속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 보고 싶어지네요

제가 만들어 보기로 한 메뉴는 ‘클래식 르뱅 쿠키’예요

레시피 구성은 완성사진과 메뉴소개글

필요한 도구,재료 ,준비작업을 한 눈에 보기 좋게 구성되었고, 사진과 글설명이 보기 쉬웠어요

호두 먼저 전처리를 해주고

분량의 재료를 계량해서 준비했어요

저는 초코칩이 책에 나온양보다 적게 준비되어서 호두를 조금 더 준비하고 집에 있는 해바라기씨를 더 첨가했어요

책에 나온 순서대로 차근차근 진행해봅니다

반죽을 냉장고에 잠시 휴지시킨 후

분량만큼 계량하고 성형하고 구웠어요

비쥬얼도 카페에서 파는 르뱅쿠키 그 자체였고,맛도 너무 고급스럽더라고요

이렇게 맛있는 쿠키 레시피를 책한권으로 잔뜩 알게 되다니 뭔가 행복치트키를 획득한거 같아 너무 기분좋고 신이 납니다

레시피 사진과 설명만 보면 너무 쉽게 느껴지고 실제로 만들어 보니 만드는 재미도 있으면서 어렵지 않았어요

연구에 연구로 완성한 레시피 38개

베이킹 초보분도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볼수 있으니 용기내서 도전해 보세요

쉽고 맛있는 베이킹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해요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