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완성 니팅쌤 코바늘 - 손뜨개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신은영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뜨개가 처음인 당신을 위한” 이 문구가 찐 초보이신 분께 어떻게 다가 올까요? 나 진짜 손재주없는데..뭔가 기능(?)이라든가 동작(?)같은거 잘 습득이 안되는 사람!! 바로 저예요

제가 처음 손뜨개를 배우러 갔을때.. 그 날만 생각하면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로 너무 못해서 민망하고,수업이 진행이 안될정도로 이해가 1도 안되서 삐죽거리다가, 하도 쪼물락대서 가늘어질대로 가늘어진 털실과 바늘을 그대로 들고 왔던 그날이 생각이 나네요

이번생엔 안되겠다하는 생각에 포기 하고 있었는데,같이 시작했었던 분들의 완성작품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샘도나고 너무너무 해보고 싶더라구요.

내가 정말 안되는 부분을 검색하고 찾아 유투브 동영상 똑같은걸 100번도 넘게 봤던거 같아요

지금 이렇게 초보입문자를 위한 친절한 손뜨개 책이 나온걸 보니,만약에 그 때도 이런 책이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손뜨개 수업 교과서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아요 이름부터 예쁘게 적고 이 책을 100프로 마스터 할 각오를 다지면 좋을거 같네요

이 책을 차근하게 배우면 만들어 볼수 있는 작품 사진인데요 실용적이면서 디자인도 예뻐서 꼭 이 책을 마스터 하고 싶어지게 만드네요

목차에 보이는 13가지 작품도안과 만드는법이 있어요

하루하루 학습목표가 있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사진설명과 동영상이 있어서 줌수업으로 밀착과외받는 기분이 들었어요

딱 필요한 동영상과 멈춰서 자세히 보고 싶은 부분을 어떻게 족집게처럼 캡쳐한거 같은 사진이 적절하게 있고 도안보는법도 알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어서 처음 접하는 초보니터에게 유용한 지침서가 되어 줄거 같은데요

손뜨개원데이 클래스를 다녀와도 머리에 기억나는것도 없고 답답하고 이번생에는 틀렸다고 느꼈었다면(다 제 얘기예요..) 이 책이 너무 좋은 입문서가 되어 줄거 같아요

초보 분들도 차근히 따라하면 4일째 배울수 있는 그래니

스퀘어 모티브예요

이대로 무한 반복을 해도 여러개를 알록달록하게 떠서 연결을해서 만들어도 감성블랭킷을 만들수 있어요

금손들만의 전유물처럼 느껴져서 처음 시도하는걸 망설이고 주저했다면 <5일 완성 니팅쌤 코바늘>이 코바늘의 세상으로 친절하게 입문시켜줄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