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15주년 특별기념판) - 사람을 얻는 마법의 대화 기술 56
샘 혼 지음, 이상원 옮김 / 갈매나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을 얻는 마법의 대화 기술!

샘 혼의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은 출간된지 15년이 되었다고 하네요

15년이 지나 특별기념판으로 출간 된 이 책은 15년동안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행복한 대화의 지침서가 되었던거 같아요

태어나서 옹알이부터 시작해 짧은 단어로 나의 욕구를 표현하기 위한 말하기부터 대화였을거예요

집안의 분위기에서 커오면서 만난 선생님과 친구들로 부터 대화의 기술을 스스로 터득해왔던거 같아요

내 생각을 정확히 전달할때,듣는사람에게 오해를 불어 일으키기도 하는 시행착오를 겪으며 좀 더 좋은대화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살면서 한번정도는 했었을거예요

나의 상황과 기분에 따라 같은 말이라도 다르게 표현되기도 하는데요 무례하기도 공격적이기도 할 수 있죠

남의 기분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나만 내뜻을 관철시키면 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고는 ,좀 더 부드럽고 분위기를 깨지않고 잘 말하고 싶다는 생각을 다 들 할것이고 그러한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을거예요

나는 지금 괜찮고 평화로운데 상대가 날이 서 있거나 까다롭거나 무례하고 힘든사람이라면,정말 멘탈을 꼭 붙잡고 부드럽게 대화를 해나가야 하는데,아무런 준비없이 이들을 대하게 되면 정말 힘든상황이 될수 있죠

다들 이런 경험있죠

대화의 기술은 나를 위해서,모두를 위해서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정말 가슴에 딱 와닿는,제 마음과 같은,책 속에 한마디예요

책은 총 56개의 상황에서 대화하는 법을 알려주고 있고,우아하게 이기는 법,하지 말아야 할 말 해야할말,원하는 것을 더 많이 얻는 대화의 기술,사람을 얻는 대화법 이렇게 4부로 나눠 다루고 있어요

상황에 따른 주제와 주제와 찰떡인 명언이 있고,내가 겪었을 수도 있고 비슷한 상황으로 이해 할수 있도록 상황을 잘 풀어나가고 있어 가독성이 좋아요

책을 읽다가 내가 겪었던 너무 힘들었던 순간이 떠오르면

그때 이렇게 했으면 좋았을텐데 이걸 미리 알았으면 상황이 달라졌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읽게 되더라고요

책을 읽다 보니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살면서 미리 다 만나볼수 없어 준비없이 당황스러운 상황에 맞닥뜨렸을때 지혜롭고 평화롭게 대화를 풀어나갈수 있다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어요

한번 읽고 끝이 아닌,곁에 두고 이 대화법이 완전이 녹아 나에게 체득이 될때까지 읽고 또 읽어 평화로우면서 나를 지키는 지혜로운 대화의 마법사가 되고 싶네요

인간관계에 지치고 나의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