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반스케치 - 하루 한 그림, 펜 드로잉부터 수채화까지
드로잉샤론(김미경)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에 펜드로잉과 어반스케치의 즐거움을 전달하시며 활동중인 드로잉샤론님께서 집필한 도서를 소개하려고해요

유튜브를 통해서 어반스케치 수업을 듣는거 보는것만으로도 힐링도 되고 한번 따라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는데요

책과 스케치북,펜하나만 들고 그 곳이 어디든간에 쉽게 따라해보며 성취감을 느낄수 있도록 책을 기획하고 구성했더라고요

목차를 살펴보면 어반스케치 준비물에 대해서 한번 소개하고 총4개의 챕터로 나눠 어반스케치 수업을 구성하고 있어요

어반스케치의 기초다지기,인물그리기,투시에 대하여,채색으로 완성 이렇게 진행되고 있어요

초보분들을 위해 선긋기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 보도록 나와 있는데요

기초가 튼튼해야 어렵고 복잡한 스케치를 할때 선도 예쁘고 완성도 있는 스케치가 완성이 되는거 같아요

단순한 작업같던 선긋기 연습이 왜 필요하게 되는지 스스로가 더 느끼게 되는순간이죠

그림그리기 어반스케치에 관심이 있었던 터라 책을 따라 그리는게 어렵지 않았어요

미묘한 연필선 펜선을 최대한 따라해 보려고 하면서 그렸고,스케치북을 책옆에 가까이 두고 최대한 똑같은 느낌으로 그리려고 관찰하면서 그려봤어요

책에 나온 순서대로 그리다 보면 성취감을 느낄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큐알코드로 동영상강의까지 볼수 있어서 초보분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어반스케치 수업교재로 좋을거 같은데 동영상강의도 있어서,드로잉수업 해본적 없고 시간이 없는데 어반스케치 도전하고 싶었던분 독학으로 도전해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쉽게 이끌어 주셔서 성취감으로 다음페이지 그 다음페이지로 이어지게 되고, 좀 더 난이도가 높아지면 전문수업만큼 이론적으로도 다루고 있어서 이해와 함께 관찰하는 요령도 배우게 되는거 같았어요

아직 후반까지 따라 그릴 정도 연습이 안되었지만 얼른 차근히 따라그려봐서 채색으로 완성해 보는 어반스케치까지 해보고 싶어지는 동기가 부여되네요

어반스케치를 근사하게 그리도록 안내해줄 친절한 책이 있어요

내가 그 책의 안내대로 해보느냐 안하냐 이 결정만 한다고 했을때 해본다고 마음먹었다면 하루 한 그림 (오늘은 어반스케치)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