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의 밤 (일본어 + 한국어) 손끝으로 채우는 일본어 필사 시리즈 1
미야자와 겐지 지음, 오다윤 옮김 / 세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페‘컬처블룸’과 ‘세나북스’가 함께 한 손끝으로 채우는 일본어 필사 시리즈<은하철도의 밤>서평단이 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별빛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 달처럼 빛나는 기타를 치는건 아마 주인공 조반니의 모습이겠죠?

은하철도의 밤.. 은하철도 999의 원작이라고 불리는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서평을 쓰면서 처음 접해보는 작가님이고 작품이라 한번 검색을 해봤더니 미야자와 겐지는 37세 나이로 요절했는데 살아생전에는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해요

사후 시간이 흘러 그의 작품은 재평가받고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주었고 , 그가 영향을 준 대표적인 창작자는 은하철도999의 마츠모토레이지와 미야자키 하야오이고, 지금 일본의 대표작가로 손꼽히고,일본인이 사랑하는 작가로 손꼽히고 있다고 해요

한번 책안을 살펴봤어요

일본어로 된 소설 본문과 한글번역문 필사를 해 볼수 있는 페이지와 그 아래 주요 단어의 뜻이 있네요

책은 260페이지에 달하지만 한글번역문은 굉장히 짧은 편이라 1시간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어요

일본어에 관심이 있고 공부 중인 딸이 직접 필사를 하고 싶다고 해서 한번 해봤어요

한자한자 필사를 하면서 번역본도 함께 읽다보니 이렇게 번역을 했구나 작가님의 시대에는 이런 표현을 썼구나를 알수 있어서 좋았다고 해요

그리고 유명한 작품을 읽는,가장 깊이있게 접할수 있는 멋진 방법이 필사인거 같다는 소감을 말하더라고요

이 한권을 모두 필사를 하면 책이 더욱 소중해 질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루 한장 필사하기를 하루를 완성하는 루틴으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해요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고 환타지동화를 좋아한다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을거 같은 ‘일본어 필사(은하철도의 밤)’!!

필사를 완료하는 그 날이 더욱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