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민화 꿈해몽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이다감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페‘컬처블룸’과 ‘큰그림’이 함께 한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라온민화 꿈해몽>서평단이 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홍대에서 라온민화를 운영하시는 이다감님의 두번째 컬러링북 ‘라온민화 꿈해몽’이예요

모던하면서는 아름다운 민화를 꿈해몽과 콜라보했다는게 너무 흥미로웠어요

목차를 살펴보면 라온민화 컬러링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안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그림체가 예뻐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민화 자체의 복을 빌고 건강이나 행복을 염원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는것과 꿈 중에서도 길몽은 일맥상통하는거 같아요

좋은걸 생각하고 보다 보면 꿈에서도 나올 수 있는데 라온민화꿈해몽 컬러링을 열심히 하고 색을 고르다 보면 길몽을 꿀거 같아요

컬러링에 앞 서 초보자를 위한 준비운동 편에서는 컬러링 도구소개와 선그리기,기법 강의가 있어요

도구에 소개된 색연필은 구하기 쉬운 재료를 설명해 주고 있어서 컬러링을 시작할때 도구의 진입장벽을 쉽게 넘게 해주는거 같아서 유익했어요

기초 선그리기와 기법은 가벼운 워밍업으로 한번 따라해 보면 좋아요

제가 해보기로 한 컬러링은 떡의 담음새와 화병의 어울림이 예쁜 도안!!떡(인절미)해몽 이예요

얼마전에 떡을 사서 담아오는 꿈을 꿨었는데..떡 꿈의 의미가 사업의 성과,재물,행운등을 의미한다고 하니 좋은 일이 생길건가봐요.

왼쪽페이지에는 스케치북에 옮겨 그린 작은사진과 꿈 해몽풀이,도안과 비슷한 사이즈의 컬러링채색완성본이 있어서 컬러링을 할때 똑같이 따라서 명암이나 색상을 넣어줄수도 있고 본인이 원하는 색으로 창의적으로 컬러링 할 수 있어서 색상산택에 어려움을 느낄때 컬러링부담을 덜어주더라고요

저는 36색 파버카스텔수채용 색연필을 사용해서,테두리를 먼저 그려주고 채색을 했어요

민화의 여백의 미! 바탕색을 채색하지 않아서 채색 부담이 없고,다과상 나무무늬 명암은 완성본을 보면서 따라했더니 쉽고 재미있게 완성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생각하지 않으면 잊어버리는 꿈

너무 생생하거나 특별한 상황이나 물건을 꿈에서 봤다면 검색을 한번씩 해보는데요 이렇게 예쁜 민화와 꿈해몽과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컬러링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민화그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추천하고 싶고,재미삼아 꿈해몽도 알고 컬러링도 하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 흥미로운 컬러링북 <라온 민화 꿈해몽>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