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와 그녀의 MBTI가 사랑스러운 다람쥐
김소나 지음, 서리 그림 / 이북스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페 ‘컬처블룸’과 ‘이북스미디어’가 함께 한 <그와 그녀의 MBTI 가 사랑스러운 다람쥐> 서평단이 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귀여운 다람쥐그림과 양장제본으로 귀여움과 사랑스러움 고급짐을 모두 표현하고 있는 책이예요

책 제목 위에 ‘연인이해프로젝트’ 라는 글이 써 있는데요

도대체 얼마나 재밌는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가 가득 차 오르네요^^

김소나님 글,서리님 그림으로 김소나님은 mbti 포스팅으로 파워블로거로 mbti에 관한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으신거 같고 서리님의 귀여운 다람쥐 그림으로 가독성을 높이는데 한몫한거 같아요

목차를 살펴보면 작가의 말,mbti 연애성향 쉽게 이해하기,mbti 기질별 연애는 어떻게 다를까? 이렇게 mbti의 전반적인 이해와 책의 방향성을 알수 있는 내용이 소개되고 있고 16가지의 mbti별 특징을 직관적으로 이해할수 있게 기호음식에 비유해 심층분석을 하고 있어요

mbti를 결정하는 4가지

내향이냐 외향이냐,직관이냐 감각이냐,감정이냐 사고냐,인식이냐 판단이냐 선호지표별 연애 특징을 짚어 주고 있어서 상대에 대해 더욱 이해하고 존중해 줄 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작가님께서 이 책을 펴낸 의도가 상대방의 행동을 오해하지않고 이왕이면 상대가 원하고 바라는 방식으로 애정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쓰셨다고 하는데요

연인끼리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며 이해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살면서 수없이 만나는 사람들과도 오해 하지 않고 소통하고 이해 하는데도 알아두면 좋은 내용이 많이 있었어요

책표지에도 나온 그림이자 제mbti를 한번 볼까요?

제 성향을 아주 잘 파악을 한 내용에 ‘용하네~’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기질과 유형에 따라 두 사람의 시너지효과나 둘만의 연애 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요

16가지 유형이기 때문에 같은 유형의 mbti커플 조합이 중복적으로 나올수 있는데요 나의 입장일때와 상대의 입장일때의 설명이 각각 달라서 상대의 입장에서 나를 이해하는 방법을 읽어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유형별 연애궁금증에 대한 질문과 답변도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내 기준으로 이해했을때 이해가 되지 않아서 오해했던 상대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하고, 다름을 인정하면서 믿음 속에 안정적인 연애를 함으로서 나를 소진시키지 않으면서 나다운 연애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거 같았어요

좀 더 행복하고 안정적인 연애를 꿈꾸고 있다면 (그와 그녀의 mbti가 사랑스러운 다람쥐)책 권하고 싶네요

예쁜 사랑하면서 행복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