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시계탑
니시노 아키히로 지음, 노경실 옮김 / 소미아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페 ‘컬처블룸’과 ‘소미미디어’가 함께한 <약속의 시계탑 > 서평단이 되어 작성한 글입니다.

따스한 햇살이 비치는 시계탑에서 주인공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모습으로 앉아있는 모습이 따뜻한 희망이 담긴 이야기의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의 저자는 니시노 아키히로예요

<굴뚝마을의 푸펠>로 첫 컬러 그림책을 제작했다고 하네요

아이들을 위한 동화하기 보다 어른들을 위한 동화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

동화책을 넘기면 이 문구로 이야기가 시작이 되고 있어요

한글과 영문으로 이야기가 씌여 있어요

11시 59분에 멈춰있는 시계

어느날 시계를 고치러 수리공이 나타납니다

그런시계가 고장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시계탑 안에 살고 있는 틱톡씨

저기 저 토끼할아버지가 틱톡씨에요


그리고 과거의 틱톡씨와 누구보다 그가 사랑한 니나의 이야기가 나와요

자정에 시계탑에서 울리는소리와 그 소리가 나면 깨어나는 반딧불이들의 불빛으로 아름답게 변하는 풍경을 함께 보자는 약속을 하게 되는데요

고아원에서 지내는 니나는 통금시간으로 나갈수가 없었는데 원장님이 안계신날 몰래 나갈것을 약속을 하게되는데요

갑자기 마을에 재앙이 찾아오고 이후에 모습을 찾아 볼수 없게된 니나

과연 이 둘은 만나게 될 수 일을까요?

동화책을 보는 내내 뭔가 슬픔이 있어서 재밌다라고만 할 수 없었어요

마을에 찾아 온 재앙과 사라진 니나,니나가 사라진 이유가

지금의 우리의 상황과 닮아 있다고 생각이 되어서 슬펐던거 같아요

"걱정 마,두 시계 바늘은 꼭 만날 테니까"

코로나로 인해서 요양병원 방문이 제한되던 시기가 떠올라서 눈물버튼이 눌려진거 같았어요

우리의 인생이 늘 해피엔딩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살아가야 하는 이유가 있죠

누구가를 기다리고있다는거,나를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는거에 대한 생각에 잠기게 되었어요

현실에 부딪히거나,상황이 어려워서 ,마음이 떠나서,정말 영원히 올 수 없는 여행을 떠나서..

여러 이유가 있지만 용기를 내고 시간을 내서 좋은 시간을 내가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눠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늦은건 없어요

"You always come just in the nick of tim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