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곰 과자가게 4 : 박쥐 젤리 & 번개 쿠키 - 처음 시작하는 맛있는 수학 동화 달달곰 과자가게 4
서지원 지음, 안주영 그림 / 아이스크림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초등 교과서 집필진 서지원 작가가 선보이는 저학년 수학 동화로

달콤한 레시피에 수학 한 스푼이 더해진 따뜻한 가족 이야기 그림책이랍니다

이 이야기의 배경인 달콤 마을에는 맛있기로 소문난 ‘달달곰 과자 가게’가 있어요. 마을 어귀부터 달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퍼지면 ‘아, 달달곰이 문을 열었구나’ 하고 아침부터 손님들이 우르르 모여들어요. 예쁘고 맛있는 과자로 가득한 이 가게의 주인은 사랑스러운 곰 가족이에요.

《달달곰 과자 가게 4》에는 겁 많고 외로운 꼬마 유령이 등장해요. 아웅이와 다웅이는 달달 마을에서 열리는 ‘후덜덜 유령 페스티벌’을 준비하며 꼬마 유령을 만나요! 처음에는 무섭기만 했던 유령 친구와 조금씩 가까워지며 특별한 ‘분수 과자’를 함께 나눠 먹게 되죠.

하지만 꼬마 유령은 아웅이 다웅이와 페스티벌에 가는 일이 망설여져요. 과연 아웅이와 다웅이는 꼬마 유령에게 진짜 마음을 전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결정적인 순간마다 등장해 곰 남매를 돕는 스푼 군, 포크 양, 뒤집개 할매, 휘리릭, 계량컵 박사까지! 조리 도구 오총사는 또 어떤 시간의 마법을 펼치게 될까요?

이야기 곳곳에는 수학을 발견하는 재미가 숨어 있어요. 과자를 나누는 과정에서 분수를 이해하고, 양을 재고 순서를 정하며 자연스럽게 수의 의미를 익힐 수 있죠.

달콤한 이야기 속에서 수학을 경험하다 보면, 수학이 더 친근해지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힘도 쑥쑥 자라날 거예요.

한편 쌍둥이 곰 남매 아웅이와 다웅이는 엄마 아빠를 도와 오늘도 열심히 과자와 빵을 만드는데, 수학 개념을 녹인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배울 수 있어요. 4

《달달곰 과자 가게 4》는 쌍둥이 곰 남매 아웅이 다웅이가 젤리와 과자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초등 수학의 여러 개념과 성질을 쉽고 편하게 익히도록 구성한 동화책입니다.

수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서 수학의 핵심 개념을 단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