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뾰로로로롱 무지개가 떴어! ㅣ 푸른숲 새싹 도서관 46
사스키아 귄 지음, 폴라 볼스 그림, 이계순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5년 9월
평점 :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아이들의 기발한 질문에 과학적이고 유쾌하게 답을 해 주는 특별한 그림책으로
주인공과 함께 하루를 보내며 우리 삶과 가장 밀접한 날씨 현상과 그 원리를 담은 자연과학 그림책이랍니다

“무지개의 끝은 어디에 있을까요?” “천둥과 번개 중 어떤 게 더 빨라요?” “비는 하늘에서 왜 내리는 걸까요?” 아이들은 매일 하늘을 보며 끝없는 질문을 쏟아내요.

소풍 가는 날 날씨를 확인하고, 비 예보를 보고 우산을 챙기고, 따뜻한 옷을 입으며 우리는 이미 날씨와 함께 살아가고 있거든요. 아이들의 기발한 질문에 과학적이고 유쾌하게 답을 해 주는 특별한 그림책 《뾰로로로롱 무지개가 떴어!》가 출간됐어요.

이 책은 주인공과 함께 하루를 보내며 우리 삶과 가장 밀접한 날씨 현상과 그 원리를 담은 자연과학 그림책입니다.

구름의 생성 과정, 물의 순환, 바람의 움직임 등 기본적인 기상학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요.
어려운 과학 용어 대신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근한 언어를 사용하면서도, 정확한 과학 정보를 전하고 있어요.

특히 아이들이 일상에서 경험하는 순간들을 놓치지 않아요.
왜 무지개는 비가 온 뒤에만 나타나는지, 물과 공기의 순환, 햇빛의 중요성 등. 아이의 생활 속 궁금증을 하나씩 해결해 주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어린이들이 과학을 어렵고 먼 것이 아닌, 매일 만나는 하늘과 날씨를 통해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떠오르는 작가 사스키아 귄이 글을 쓰고, 폴라 볼스가 유머러스한 일러스트로 완성한 이 작품은 영국 과학교육협회와 SLA 정보 도서 어워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어요.

“학습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하게 하면서 과학적 사실을 흡수하게 하는 독창적인 책”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앞으로 하늘을 올려다볼 때마다 더욱 깊게 관찰하고,
과학적 사고로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쾌한 웃음과 함께 자연과학의 세계로 첫발을 내딛는 안내서가 될 그림책 《뾰로로로롱 무지개가 떴어!》 지금 함께 읽어 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