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복바위의 비밀 ㅣ 책 먹는 고래 57
안선희 지음, 백명식 그림 / 고래책빵 / 2025년 3월
평점 :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꿈을 잃은 좌절과 절망을 딛고 일어서는 새로운 꿈
우정과 사랑으로 입힌 깊은 공감과 희망의 이야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오랫동안 꿈꿔 온 일이 좌절될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런 좌절과 아픔을 겪는 친구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희망이 무너지고 더는 다른 꿈을 꿀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인생은 새로운 방향을 찾아 움직이기도 합니다. 새길을 찾고 꿈을 이뤄가는 건 자신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누군가의 도움과 간절한 기도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

축구 선수가 되고 싶었지만 몸의 이상으로 좌절해야만 했던 대복이와 거북이 친구와의 우정과 사랑을 담아낸 작품입니다. 대복이는 좌절하지만 거북이 친구를 통해 힘과 용기를 얻습니다.

거북이 또한 대복이가 자신에게 베풀었던 사랑을 잊지 않고 대복이를 위해 어떤 일도 마다치 않습니다.

품은 좌절을 딛고 나아가는 대복이의 꿈과 희망, 대복이의 그 꿈을 위한 거북이의 헌신, 마음을 타고 흐르는 둘 사이의 뗄 수 없는 우정과 사랑을 아이들 가슴을 파고들며 전해줍니다.

이들은 책과 함께 자신이 대복이가 되고 거북이가 되어 사랑과 우정을 나누게 됩니다.

안선희 작가의 글에 백명식 작가의 생동감 있는 그림이 어우러진 ‘책 먹는 고래’ 57번째 책으로
세상 여행을 시작한 꼬북이는 오직 대복이의 몸이 회복되기만을 바라며 어떤 어려움도 마다치 않습니다.

시간이 흘러 소원을 들어준다는 거북이 모양 바위 앞에 한 아이와 아저씨가 나타나고 그 바위의 비밀이 드러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