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의 불청객 - 함께해요! 사계절 제제의 그림책
이갑규 지음 / 제제의숲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더운 여름이 다가왔죠 ! 놀이터마다 물놀이, 밤에는 모기소리

햇볕쨍쨍에 땀이 주루구

여름밤의 불청객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오늘 소개할 책은 계절을 ‘보여 주기’만 하는 그림책은 이제 그만!

손으로 두드리고, 책을 움직이고, 소리를 흉내 내며 계절을 온몸으로 즐겨 보는 그림책이랍니다

개구쟁이 동물 친구들인 악어, 오리, 토끼 돼지가 더운 여름날 바닷가 수영, 절벽 다이빙, 물총 싸움, 수박 먹고 수박씨 뱉기 놀이를 해요.

뉘엿뉘엿 해가 지자, 동물 친구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고, 악어 킬라도 집으로 돌아가 잠이 들었어요. 그때 잠든 킬라의 뺨에 모기 한 마리가 앉았지 뭐예요.

‘모기 소리가 들리나요? 어떤 소리인가요? 소리를 흉내 내어 보세요.’

《함께해요! 사계절: 여름밤의 불청객》에서는 이렇게 책을 보는 독자에게 말을 걸어요.

직접 행동해 보라고요. 책을 보는 독자가 주인공 악어 킬라를 도와주고, 만 3~5세 누리과정 계절 주제인 봄·여름·가을·겨울, 초등 1~2학년 1학기 《통합교과》 여름과 연계하여 계절 놀이 및 활동까지 신나게 할 수 있어요

책을 펼쳐보니 개구쟁이 동물 친구들인 악어, 오리, 토끼 돼지는 더운 여름날 물놀이를 즐겨요. 절벽에서 다이빙도 하고, 물총 싸움도 하고, 수박 먹고 수박씨 뱉기 놀이도 하네요!

함께해요! 사계절: 여름밤의 불청객》에는 이런 내용이 있어요.

이야기 내용과는 다른 색과 서체의 글자로 넌지시 이 책을 보는 독자에게 말을 걸어요.

이렇게 직접 행동해 보라고요. 주인공 악어 킬라를 도와 책에서 지시하는 행동을 하다 보면, 책 속의 그 장면에서 악어 킬라와 함께하는 것만 같아요.

모기를 찾기 위해 집중해서 관찰하고, 있을 법한 곳을 예상해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집중력, 관찰력, 사고력도 쑥쑥 자란답니다.

과연 모기는 어디에 있을까요? 집중해서 관찰하고, 있을 법한 곳을 예상해서 생각하지 않으면 찾기가 힘들 거랍니다. 힌트를 보고도 모르겠다면, 맨 뒤에 있는 정답을 살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