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토끼끼토 보람 그림책 4
보람 지음 / 길벗어린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커갈수록 다양한 친구를 만나고 인간관계를 맺으면서 아이는 성숙해 가는거 같아요!

그러면서 서로의 다름을 배우는 과정을 겪게 되지요!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뒤집으면 보이는 새로운 세상, 거꾸로 토끼끼토 이야기!랍니다

“토끼야, 생일 축하해!” 토끼는 친구에게 생일 선물로 예쁜 신발을 받았어요.

토끼가 새 신발을 신고 조심조심 걷고 있을 때였어요.

“앗, 내 신발!” 어떤 아이가 급하게 달려오다 토끼에게 흙탕물을 튀기고 말았어요.

토끼의 새 신발이 더러워졌어요. 이대로 가면 금방 더러워져 헌 신발이 될 거예요. 그렇다면… 거꾸로 걸으면 어떨까요?! 토끼는 커다란 두 귀로 땅을 딛고 물구나무서기를 했어요.

이제 토끼는 거꾸로 ‘끼토’예요! 두 귀로 걸으며 거꾸로 바라보는 세상은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그런데 거꾸로 끼토를 본 이웃들이 똑바로 걸으라며 한마디씩 하기 시작했어요.

속상한 끼토의 마음을 알아 줄 친구는 아무도 없는 걸까요?

《거꾸로 토끼끼토》는 새 신발이 더러워지는 게 싫어서 거꾸로 걷기 시작한 엉뚱한 토끼 끼토의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에요.

두 발 대신 두 귀로 걷기 시작하면서 끼토의 세상은 확 바뀝니다. 끼토만의 인사법이나 밥 먹는 법, 자는 법 등 다양한 끼토만의 방식이 만들어지기도 하지요.

남들과 다르기 때문에 손가락질 받기도 하지만, 끼토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세상을 걷고,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 주는 토끼 친구를 만나기도 합니다.

“거꾸로 걷든, 똑바로 걷든, 데굴데굴 구르든, 느릿느릿 기어가든,

나답게 나아가는 모든 걸음걸음을 응원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