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반려동물 불빛 그림책 19
캐런 브라운 지음, 반야 리앙 그림, 신인수 옮김, 이상훈 감수 / 사파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커가면서 엄마 고양이나 강아지 키우자 라는말을 자주 하더라구요

그럴때마다 그냥 "안돼" 라고 말해주기 보다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았을때

끝까지 책임을 갖고 돌보아야 한다는 걸 말해주면 좋을거 같더라구요

오늘 제가 소개할 책은 반려동물의 종류와 먹이, 필요한 환경과 돌보는 방법이 더 상세하게 담겨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반려동물은 서로 믿고 의지하며 무조건적인 사랑을 주는 가족과도 같아요.

그래서 힘들 때는 말없이 위로와 응원, 활기를 주지요. 하지만 소중한 생명이니만큼 조심스레 결정하고 키워야 해요.

《우리 집 반려동물》은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일상을 불빛으로 비추어 알아보는 아주 특별한 지식 그림책입니다.

[불빛 그림책] 시리즈는 ‘채소밭’, ‘자연’, ‘우주’, ‘지구’, ‘우리 몸’, ‘세계 여행’, ‘공룡’, ‘겨울나기’, ‘농장’, ‘건설’, ‘자동차’, ‘도시’, ’바다’, ‘축제‘, ‘비행기’, ‘건강’, ‘동물들의 이동’, ‘미국 여행’, ‘반려 동물’, ‘병원’ 등

자라나는 아이들이 궁금해하고 알아 두면 좋을 과학과 일상의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특별한 시리즈랍니다.

유기 동물 보호소에서 데려온 고양이부터 펫 숍에서 사온 햄스터, 털이 북슬북슬한 강아지, 종일 노래 부르는 새, 어항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그리고 덥고 건조한 사육장에서 사는 턱수염도마뱀까지···.

이 그림책은 반려동물의 종류에 따라 어떤 환경이 필요하고, 반

려동물과 잘 지내려면 어떻게 보살펴야 하는지 알려 주어요.

반려견과 산책을 나갈 때에는 꼭 목줄이나 가슴줄을 채우고 배설물을 깨끗이 치워야 해요.

그리고 고양이는 필수 영양소가 들어 있는 전용 사료를 조금씩 자주 주어야 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햄스터는 운동을 위한 쳇바퀴가 필요하지요.

반려동물 등록은 어떻게 하고, 임시 보호와 분양의 차이는 무엇인지 등 흥미롭고도

실질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