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딱지 코딱지 리틀씨앤톡 그림책 42
장지혜 지음, 뜬금 그림 / 리틀씨앤톡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하는 엄마이다보니 아이들 하원할 때 예상보다 늦게 가는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그럴때면 엄마를 기다리고 있을 아이들 생각이 마음이 쫓긴적이 저역시도 많은대요

이 책은 일하는 부모, 바쁘거나 몸이 편찮으신 조부모가 제때 아이들을 찾으러 가지 못할 때가 있을 때..

그럴 때마다 발을 동동 구르며 안타까운데..요

이 책은 껌딱지와 코딱지의 활약을 보며, 우리 아이들 마음에 한뼘 큰 생각의 성장을 줄 수 있는 책이라 소개해 볼게요

껌딱지는 유치원에 남아 엄마를 기다려요. 다른 아이들은 모두 가 버리고 함께 남은 건 코딱지뿐이에요. 훌쩍거리는 껌딱지에게 코딱지가 말해요

“우리 괴물 잡으러 가자!” 그러고는 사탕을 건네요. 할머니가 심심하거나 무서울 때 먹으라고 준 거래요.

막대사탕을 입에 넣자 침이 묻은 사탕이 몽실몽실 커졌어요. 풍선처럼 커진 사탕을 잡고 두둥실 하늘로 솟은 껌딱지와 코딱지는 엄청난 모험을 하게 돼요.

엄마, 할머니가 오기까지 씩씩하게 상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두 친구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껌딱지와 코딱지는 유치원에 마지막까지 남아 엄마와 할머니를 기다려요. 껌딱지는 불안해서인지 눈물이 납니다. 훌쩍거리는 껌딱지에게 코딱지가 말을 걸어요. “우리 괴물 잡으러 갈까?” 그러면서 막대사탕을 건넵니다. 할머니가 심심하거나 무서울 때 먹으라고 주신 거래요.

사탕을 입에 넣자 이상한 맛이 났어요. 사탕은 솜사탕처럼 점점 부풀더니 껌딱지와 코딱지를 매달고서 하늘 높이 솟았습니다.

시원한 바람을 타고 높이 높이 올라가던 두 아이는 먼지 괴물과 마주쳤어요. 마을을 다 덮을 정도로 몸집이 큰 괴물이었어요. 그 괴물을 뒤쫓아 보니 어느덧 병원이었어요.

창문을 통해 안을 들여다보자, 거긴 콜록거리는 사람들이 한가득이었어요. 그중에는 환자들을 돌보느라 정신없이 뛰어다니는 껌딱지의 엄마도 보였지요. 코딱지의 할머니는 초조한 얼굴로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먼지 괴물 때문에 마을 사람들이 기침을 하는 모양이에요. 코딱지는 괘씸한 먼지 괴물을 물리치고 싶었어요. 코딱지를 파서 먼지 괴물을 향해 날렸지요. 하지만 먼지 괴물은 몸을 비틀기만 할 뿐, 사라지지 않았어요.

이때 껌딱지가 한 가지 꾀를 냅니다. 껌딱지와 코딱지는 먼지 괴물을 어떻게 물리칠 수 있을까요? 두 친구는 무사히 엄마와 할머니를 만날 수 있을까요?

보호자와 떨어져 불안해하던 아이들도 부모나 조부모의 사정을 알게 되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이해할 수 있을 거 같다는 마음에 위로도 되고 힘도 나는 그림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