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각조각 스티커 퍼즐북 1 : 동물 ㅣ 조각조각 스티커 퍼즐북 1
싸이클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23년 12월
평점 :
하원을 하고 저녁을 먹이고남는 시간에 아이와 같은 숨은그림찾기나 퍼즐놀이를 하면서 아이들의 인지발달, 집중력을 재미있게 길러주고 있어요
나중에는 조금만 하다가 어려우면 포기하곤 했는데 지금은 꽤나 오래 집중력있게 하더라고요!
그중 요즘 아이가 푹 빠져있는 조각조각 퍼즐북을 소개합니다.

아이가 작은 손으로 스티커를 떼어내 바탕지에 있는 숫자대로 스티커를 맞추다 보면, 사진 속 동물이 나타나요! 9조각의 쉬운 사진 퍼즐부터 20조각 사진 퍼즐까지!

성취감은 물론 관찰력, 탐구력, 인지 능력을 키울 수 있지요. 숫자를 깨치는 건 덤이에요.

외출할 때 스마트폰 대신 조각조각 스티커 퍼즐북하나면 되지요!

《조각 조각 스티커 퍼즐북-동물》에는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아이에게 친숙한 동물부터 판다, 기린, 코끼리, 사자까지.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동물 사진들을 담았어요

아이가 사진 퍼즐을 완성하고 나면 사진 아래 있는 설명글을 읽어 주면서 대화를 나눠 보세요. 아이가 만든 자연 관찰 책이 된답니다.

이맘 때 아이들에겐 성취감이 중요하죠?
아홉 조각에서 스무 조각까지. 섞여 있는 사진 퍼즐 조각들을 차례대로 맞추어 사진을 완성하면 성취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스티커를 떼어내고 숫자에 맞춰 붙이는 과정에서 소근육 발달을 돕고, 눈과 손의 협응력(신경 기관과 근육이 서로 호응하며 조화롭게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처음엔 조금 어려워하면서 네모안에 스티커를 예쁘게 붙이는 것도 힘들어했는데
지금은 왼손 오른손 함께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이쁘게 붙이기도 하더라고요
사진을 관찰하고, 사진 퍼즐에 있는 숫자를 기억해 두었다가 바탕지에 붙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놀이에 몰두하게 되기 때문에 집중력을 키울 수 있어서 아이들과의 활동으로 추천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