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학년 선생님 두근두근 첫 책장 1
검은빵 지음, 이윤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초등학교 1학년이 되는 우리 아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그림책이에요

설레임과 두려움이 가득한 지금 이시기에 [두근두근 첫 책장]의 창작동화 시리즈 일 학년 선생님을 소개해볼게요


솔이는 이제 곧 미국으로 이사를 가게 됐어요. 낯선 곳에 가서 다시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야 하는 게 너무너무 싫은데, 엄마도 아빠도 솔이의 마음을 전혀 몰라 줍니다

친구들도 부럽다고만 하지 솔이 마음을 이해해 주려 하지 않아요. 솔이는 혼자 공원에서 자전거를 탈 때, 그나마 마음이 편해집니다.

솔이는 어느 날 공원에서 자신을 박복희라고 소개하는 할머니를 만납니다.

박복희 할머니는 솔이를 ‘선생님’이라고 부르며 자전거 타는 법을 알려 달라고 해요.

솔이는 이상했어요. 일 학년이 어떻게 선생님이 된다는 거지? 할머니가 귀찮기도 했어요. 안 그래도 솔이는 마음이 복잡하거든요.

이제 막 입학한 학교와 친구들을 떠나 미국으로 가게 되어서요. 하지만 자꾸만 공원에 나타나는 할머니를 못 본 척하기엔, 솔이는 그 할머니가 신경 쓰입니다.

어설프게 시작한 수업이지만, 솔이와 할머니는 서로 두려움에 맞서는 법을 가르쳐 주고 배웁니다.

할머니는 왜 자전거를 배우려는 걸까? 호기심에 할머니에게 자전거를 가르쳐 주며, 솔이는 아주 중요한 것을 깨닫게 됩니다.

첫째, 어른도 모르는 게 있으면 아이에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둘째, 어른이 되어서도 두려운 일은 있다는 거였어요.

셋째, 두려움을 극복하는 용기는 결국 자기 마음속에 있다는 것도 알았어요.

두 사람은 서로 친구가 되며 한 뼘씩 더 자라나게 됐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