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룡 놀이터 ㅣ 리틀씨앤톡 그림책 41
우성희 지음, 김이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10월
평점 :
지금은 너무 잘타지만 불과 몇개월전만해도 미끄럼틀, 계단을 내려오는 것을 참 무서워 하던 둘째였어요
그래서 손잡이를 잡고 내려오거나 엄마! 잡아죠~ 하면서 내려오곤했죠~
즐겁고 항상 가자는 놀이터인데 유독 미끄럼틀을 무서워하는 둘째를 보면서 안타까워했는데
둘째와 같이 친구가 이 책 속에도 있네요!

율이는 놀이터 미끄럼틀 위에 서 있어요. 할머니와 놀이터에 놀러 왔는데, 벌써 열 번째 미끄럼틀에 앉았다 일어났다 하고 있죠.

“우리 율이 할 수 있다!” 할머니가 응원해 주지만 용기가 나지 않아요. 율이가 미끄럼틀에서 내려오자 어디선가 바람이 휙 불어와 율이가 넘어졌어요

그 바람에 율이가 아끼는 애착 인형 브라키오사우루스를 놓치고 말았죠. 두리번거리며 브라키오사우루스를 찾는 율이 앞에 아르젠티노사우루스가 나타납니다.

“같이 찾아볼까?” 이때부터 놀이터 안에서 율이와 아르젠티노사우루스의 모험이 시작돼요. 함께 놀아 볼까요?

율이는 나뭇가지를 타고 높은 언덕으로 올라가고, 아르젠티노사우루스는 시소처럼 생긴 긴 통나무 위에 브라키오사우루스가 앉아 있는 걸 발견하고

힘껏 몸을 날려요. 율이는 저만치 날아간 브라키오사우루스를 찾기 위해 아르젠티노사우루스의 목말을 타기도 하고 대나무를 타고 높이 올라가기도 해요

잠자리 등을 타고 하늘을 날기도 하죠. 미끄럼틀 타는 것조차 두려워하던 율이었는데, 이런 엄청난 용기는 어디서 나온 걸까요? 정신없이 브라키오사우루스를 찾는 동안, 율이는 아무것도 무섭지 않았어요.

율이는 브라키오사우루스를 무사히 구할 수 있을까요? 율이를 도와준 아르젠티노사우루스는 어떻게 될까요?

이 책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공룡과 놀이에 대해 재밌는 상상력을 선물해 주기도 하지만, ‘용기’라는 마음을 심어주기도 해요.
여기에 율이가 스스로 용기를 낼 때까지 밝은 얼굴로 응원해 주는 할머니의 마음도 크게 다가오지요.
소중한 누군가를 구하기 위해 기꺼이 모험을 떠나 본 경험은 율이를 한층 더 자라나게 해 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