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골손님 관찰기 ㅣ 행복한 관찰 그림책 5
강영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7월
평점 :
『단골손님 관찰기』에는 하루의 시간을 함께 지내는 기분이 들 정도로 개성 만점 단골손님들의 아기자기한 일상이 복작복작 펼쳐집니다
이 책은 그야말로 사람냄새 나는 그런 책인거 같아요
책 속에 개성 만점 단골손님들이 있어 더 즐거운 그림책 아이쇼핑도 할 수 있답니다.

이른 아침부터 우리 편의점 토끼 점장은 가게 안팎을 오가며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입니다.
유니폼 조끼를 단정히 입고 움직이기 편한 운동화 장착은 기본. 빈 진열대와 냉장고에 물건을 채워 넣고 새로 온 물건들도 창고에 차곡차곡 옮겨 담고, 누가 와도 기분 좋을 만큼 가게 안을 깨끗하게 쓸고 닦다 보면 어느새 편의점 안은 등교하는 학생들과 출근길 직장인들로 바글바글해집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토끼 점장의 하루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단골손님 관찰기』에는 토끼 점장이 매일 만나는 우리 편의점 단골손님들의 일상이 담겨 있습니다.
연령대도, 성별도, 하는 일도, 말투도, 좋아하는 것도 모두 다른 사람들을 잠깐 잠깐 매일 만나며 알게 된 사실들이 그들만의 다정한 이야기가 되어 우리를 반기지요.

마치 우리의 일상과 너무도 닮아있는 그림책이에요

스치듯 지나쳐 온 이들의 표정, 동네 곳곳에 새로 바뀐 간판들, 우리의 눈, 코, 입을 깨우는 아기자기한 변화들이 반가이 손짓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르바이트 사원 너굴이를 난처하게 하는 사람들의 군상에 내 모습은 없었는지 돌아보게 되고, 하와이 식당 주인의 알로하 셔츠 사랑을 마주하니, 알로하 셔츠를 입어 보면 어떤 기분일지 자연스럽게 상상의 나래를 펴게 됩니다.
<단골손님 관찰기> 이 책은 작가의 일기장 같은 그림책으로 소중히 기억하고 싶은 풍경들, 만나 보고픈 사람들의 풋풋한 일상 속으로 초대하기에 충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