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 MZ 2019 - 밀레니얼-Z세대 5대 마케팅 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한빛비즈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인싸
만반잘부
갑분싸
JMT
혼틈
아이엠 그루트
탈룰라
여포
자만추
뽀시래기
이 중 몇 개나 아시나요
책은 이 중 3개이상 못 맞춘다면, 이 책을 탐독할 것을 강력히 권해요.
40대 초반인 저는 딱 3개 알았는데 이 책 읽고난 지금 대단한 지식이 쌓인 것처럼 뿌듯하네요😅
제목의 M은 밀레니얼 세대, 즉 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출생한 세대를 일컫고 Z는 1995년대~2000년대 중반에 출생한 세대를 일컬어요.
이 책을 만든 이유는 밀레니얼과 Z세대의 트렌드를 보며 변화와 도전을 준비하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인 것 같아요.

저는 크게 보지 않았고 트렌드라도 알고 싶었어요. 큰 아이가 중3(책에서 말하는 Z세대)인데 요즘 아이들에 대해 알아야 아이를 향한 쓸데없는 걱정, 잔소리를 줄이고 이해하며 다가가는 엄마가 된다는 게 제 생각이거든요.
책은 우선 트렌드 키워드의 히스토리와 키워드에 대해 알려줘요. 그 다음 장에는 키워드와 연관된 컨슈머 리포트가 나오는데 실제 조사한 결과들이 꽤 많이 실려있어 자료와 같이 보니 더 재미있고 신뢰가 가요.
다음으로 각 분야에 대한 톱브랜드에 대한 내용인데 이 장 역시 꽤 유용해요. 편의점 브랜드, 화장품 브랜드 등 실생활과 직결된 브랜드에 대한 내용이라 정보를 알게 되는 것도 좋고 실용성 있어요.
책의 특성상 처음부터 끝까지 정보만을 제공하는데 트렌드를 연구해야 하는, 예를 들면, 마케팅 같은 업종과 관련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는 저같은 사람도 한번 읽고 트렌드 파악하는 것 추천드려요. 그냥 주위에 흔히 일어나는 말, 흐름들이기 때문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