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투자의 지혜
천장팅 지음, 박기준 옮김, 고경택 감수 / 황금여우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손실은 짧게 이익은 길게... 주식투자는 과학이 아니다. 예슬이다!
주식투자의 지혜.. 현재 주식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지는 않지만 하나하나 배워 앞으로 주식에 좀더 많은 투자를 해 보고자 주식투자에 관련된 정보와 도서들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주위에서 주식으로 많은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들을때면 욕심이 나기도 하지만 주식투자는 무작정 뛰어들면 100% 실패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무모한 모험은 하지 않고 지식을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 책은 주식투자의 지혜라는 책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중국인 진강정이 쓴 주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특별한 기술적 투자기법이나 유망한 기업 분석방법이나 예측방법등을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다른 책을 찾아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전문 서적을 읽을때에 저는 저자의 프로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유심히 살펴보게 되는데 저자 진강정은 중국인이지만 미국의 월 스트리트에서 투자전문가로 활동하고 있기에 신뢰할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주식투자에 대한 많은 것들을 쓴 책인데 중국에서는 해적판까지 생길만큼 인기가 있는 책이라 합니다.
저자는 어느정도 주식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있는 사람이 읽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있는데 이런 면에서 볼때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주식에 대해 조금 알고 있기에 저에게 딱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책속으로 들어가 보면 주식과 관련된 간단한 이야기부터 시작하여 주식분석에 대한 이야기, 성공적 투자를 위한 기본요건들, 주식의 매수와 매도, 그리고 월 스트리트의 교훈과 투자와 관련된 심리요인 등 다양한 내용들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월 스트리트의 교훈들 중 실전경험에서 유용하다고 입증된 내용들이 소개되는데 몇일 전에 읽었던 슈퍼개미의 투자비밀에서도 꼭 지켜야 한다고 했던 손절매가 나옵니다. 손절매를 할 자신이 없다면 주식시장을 떠나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 중요한 손절매이지만 이것을 실천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에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서 실패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주식투자에 관련된 책을 여러권 읽어 보았기에 중복되는 내용이 차츰 쌓여가는데 이 책 역시 새로운 내용은 많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른 책과는 조금 다르게 저자의 솔직함이 느껴졌는데 주식투자의 고수들은 자신만의 특수한 비법을 통해서 수익을 올린다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고 그 비법을 알아서 따라해볼려고 노력하지만 이 책의 저자 진강정은 그런 특수한 비법은 없다고 이야기 하면서 그보다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보편적인 방법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라고 합니다. 탐욕과 공포의 게임 주식...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로 일확천금을 꿈꾸며 성공한 투자가들을 쫓고 있지만 주식투자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경험을 통하여 이끌려 다니지 않고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확립하여 지키는 것 없이는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