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보다 월세 - 성선화 기자의 똑똑한 재테크 성공기
성선화 지음 / 다산3.0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 생활을 하며 월급 외에 들어오는 수입이 없다보니 요즘 재테크 책들에 관심을 갖고 자주 사서 읽게 되는데 최근에 읽은 성선화의 <결혼보다 월세>는 많이 실망스러운 재테크 책이었ㄷ.

 

재테크 책들의 기본은 어떤 방식으로 수입을 얻게 됐고 그걸 어떻게 관리하고 불려나갔는지가 기본인데 이 책은 뭐랄까... 그동안 만났던 남자들 이야기와 (이건 도서 컨셉 때문에 넣은 듯)

회사에서 힘든 점에 대한 토로, 그리고 본인의 재산자랑 정도?

정보가 담긴 재테크 책이라기보다 그냥 일기장이나 다이어리에 담길 정도의 내용.

 

인세로 3천만원이 들어오고 있다는 둥, 월급이 360만원인데 30만원으로 생활해서 3개월에 천만원을 모았다는 둥. 이미 적지 않은 수입이 있는데 '나 힘들어' 징징 대는 것 같은 느낌도 이 책을 불편하게 만든 요인 중 하나였고.

예금 풍차돌리기였던가? 그 내용은 <재테크의 여왕>에서도, 이데일리 칼럼에서도 소개됐던 내용인데 이 저자는 참 원소스 멀티유즈(라고 쓰고 같은 내용 우려먹기라고 읽음)를 잘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읽고 바로 알라딘 중고서점에 내놔서 그나마 7천원은 아꼈으니 이게 진정한 재테크가 아닐까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unnyL 2015-11-18 0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도서관에서 빌렸습니다... 저도 괜찮은 재테크.....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