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 테일
김달리 지음 / 팩토리나인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김달리 작가의 머큐리 테일.. 다양한 장르지만 기본적으론 미스터리물이라 볼 수 있는 5편의 단편이 수록된 도서입니다. 외계인, 귀신, 뱀파이어, 멸종인류, 수상한 가정부 등이 차례로 등장하고 일단 읽는 재미가 넘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작가가 영화 감독을 겸하고 있어서인지 꽤나 기발한 상상력이 인상적이더군요..

어느 날 노년의 존경 받는 대학교수이던 아버지가 새파란 젊은 여자와 사귀게 되고 끝내 동반자살을 꾀했는데 여자만 혼자 살아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 여자는 외계인이었습니다... 사실 시놉만 보면 너무나 황당하고 어떤 연관성이 있는 서사인가 알래야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막상 소설을 접하게 되면 묘하게 그 내용에 공감이 갑니다..


싸이코패스인 아들을 감싸는 수상한 가정부가 등장합니다. 뱀파이어가 등장하지만 실질적 내용은 성소수자 여학생의 일탈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21세기에 새로 부활시킨 멸종 인류를 그리지만 그 안엔 휴머니즘이 가득 담겨 있구요.. 귀신이 등장하지만 결론은 절친에게 사기 당하는 결론.......... 이처럼 서로 연관성이 거의 없어 보이던 소재들을 나름 설득력 있고 재미있게 엮어내는 것이 김달리 작가의 장점이 아닌가 싶네요..

한편한편 읽어 가면서 다음엔 또 어떤 내용의 단편이 기다릴지 은근 설레기까지 했습니다..

소설을 읽는 재미와 의의는 내가 미처 상상해보지 못한 것을 작가를 통해 대신 경험해 본다는 것에 있다 하겠습니다. 문학성이 뛰어난 작품들도 좋지만 때론 특이한 내용으로 가득 찬 작품을 접하는 것도 또다른 재미이죠. 김달리 작가의 소설집, 머큐리 테일.. 후자의 대표적 사례인 소설 모음이라 할 수 있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