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단장해드립니다, 챠밍 미용실
사마란 지음 / 고블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블은 들녘출판사의 하위 브랜드 개념으로 주로 SF, 호러, 판타지, 기담 등을 담은 소설을 전문으로 출판하는 곳입니다. 사마란 작가는 괴이학회라는 공포 소설 작가들의 모임에 소속되어 있으며 명성에 걸맞게 주로 괴기 단편 소설을 출간해 온 분입니다. 고블 출판사와 사마란 작가가 만나 펴낸 첫 장편 소설이 바로 '영혼을 단장해 드립니다, 챠밍 미용실'이라는 판타지 소설이죠..

도깨비, 구미호가 등장하고, 꿈의 '신'인 판 또한 등장합니다. 판과 계약을 맺어 500년이란 시간 동안 잠도 제대로 못한 채 망자를 단장해 주는 미용사로 등장하는 '챠밍'이 이 소설의 주인공입니다. 도깨비는 역시나 허당끼가 강한 존재이고 구미호는 신과 인간 사이를 오가면서 모략을 꾸미는 존재로 등장합니다. 꿈의 신 판은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까칠함이 넘치는 재미난 컨셉으로 나오구요..


챠밍은 단순히 판을 위한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르게 살지 않는 인간 들을 위한 계도 역할도 충실하게 해냅니다. 오지랍도 넓지만 천성 자체가 좋은 사람인 것이죠..

망자 들의 온갖 사연, 심지어 영물화 된 개의 사연까지 들어주느라 챠밍은 항상 바쁜 나날을 보냅니다. 이렇게 챠밍의 활약을 지켜 보고 망자 들의 아련하면서도 애틋한 사연 들을 읽는 재미가 쏠쏠한 판타지 쟝르의 소설입니다. 또한 후반부 챠밍의 아픈 과거 또한 밝혀집니다.

사마란 작가는 아마 이 소설을 단행본으로 끝낼 생각이 없는 듯 합니다. 챠밍이 주관하는 '무의 공간'이라는 곳에서 챠밍과 악연으로 얽힌 순영이 탈출하는데서 이 소설은 끝을 맺습니다. 챠밍과 어느새 친구가 된 도깨비와 의명이란 존재가 향후 나올 소설에서 챠밍의 유력한 조력자로 등장할 듯 하네요..


고전 기담을 읽는 느낌도 들고, 판타지란 쟝르에 상당히 충실하기에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소설입니다. 작가의 후속작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