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 리노블 1
마태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르문학 IP 공모전에서 무려 대상을 수상한 습기, 작가 마태의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입니다. 스릴러를 표방하고 있지만 치열했던 내집 마련기, 사이비 종교, 워킹맘의 애환까지 폭넓은 소재를 담고 있습니다. 어찌 보면 일상에서 익숙하게 접하는 소재들로부터 긴장감 있는 이야기를 창출해 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이 소설은 클라이맥스가 상당히 후반부에 전개됩니다. 작품 중후반까지 긴장감이 끝없이 유지되는 소설이죠. 결론적으로 상당히 재미있는 소설입니다.

어렵게 아파트 청약에 당첨되어 신도시로 이사온 미연, 정우 부부와 그의 초등 2학년생 아들 지호... 다소 심약하지만 순진했고 엄마를 잘 따르던 지호가 어느 순간부터 변하기 시작합니다. 그 배경엔 도대체 정체를 가늠하기 어려운 영희 엄마란 존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만세교라는 사이비 종교의 주요한 위치에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그녀의 소름끼치는 행적이 끝까지 긴장감을 조성합니다.

더군다나 신도시가 들어서기 이전 연달아 발생했던 아이들의 실종 사건을 처음부터 떡밥으로 던져주기에 과연 이 사건들과 만세교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을지도 궁금증을 계속 유발하게 되죠.


어찌 되었든 반전이 존재하는 결말 또한 빠지지 않습니다. 나름의 예상은 가능하지만 이를 독자의 예상 밖으로 풀어나가 준 것 역시 작가의 능력이겠죠.

인생의 행복은 무엇으로부터든지 얻을 수 있겠지만 역시나 가족 구성원들과 안정된 가정을 꾸리게 되면서 느끼게 되는 행복이 가장 보편적일 것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이 행복을 파괴하고자 하는 이와 예기치 못하게 마주치게 되었을 때 미연과 같이 평범한 삶을 살아왔던 우리들의 선택은 무엇이 될까요.

굉장히 몰입감 있었던 이 소설을 읽게 되면 답이 보이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