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그림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컬트 분야 유튜버로도 유명세를 떨치는 우케쓰의 추리 소설 이상한 그림은 흡입력 만점의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 얽힌 수수께끼를 풀어가면서 결국 반전을 갖춘 결말에 이르는 과정은 그야말로 천재적이라고 평해야겠네요. 하여간 빠르게, 재밌게 읽은 책입니다.

유튜버가 소설까지 쓰다니 뭐 그렇고 그런 작품이라고 예단할 수도 있겠지만 이 소설은 그런 범주를 벗어납니다. 한마디로 평범한 이들이 생각할 수 있는 상상의 범주를 깨는 내용입니다.


대학 오컬트 동아리 회원 들이 어느 날 접하게 된 어떤 남자의 블로그... 출산하다 아내를 잃은 남자의 평범한 일상 기록 같지만 거기에 올라와 있는 5장의 그림은 결국 살인 예고이기도 하고 이 소설의 기저를 이루게 되는 내용이 됩니다. 제 아무리 줄거리를 잘 요약한다고 해도 직접 이 소설을 읽어 보지 못한다면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 될 것입니다. 그림에 얽힌 의미와 이후 나오게 되는 산자락을 그린 두 살해 피해자의 그림 속 트릭을 간파하지 않고서는 도무지 진도가 나갈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소설 속 상당차의 시간을 둔 각각의 인물 들의 시각으로 조각조각 서사가 진행되는데 어느새 이 서사와 각각의 인물 들의 관계로 하나로 합쳐지면서 아.. 하며 머리를 때리게 합니다.. 그만큼 잘 짜여진 플롯의 추리 소설입니다.

범인은 충분히 예상했을 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러하기에 예상에서 아예 벗어났던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이 소설의 뛰어난 점 되겠습니다.

추리 소설 리뷰인 관계로 더 이상의 언급은 스포가 될테니 자제하겠습니다. 어쨌든 스스로 추리 소설 범인 예측에 일가견이 있다고 자부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대놓고 속이려 덤벼드는 작가를 우리가 어찌 당할 수 있겠습니까...

그림을 소재로 한 독특했던 추리 소설, 이상한 그림... 작가의 다음 작품도 정말 기대가 될 정도로 빼어난 추리물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